5월 23일부터 6월 6일까지 접수, 7,500명 선발 예정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는 5월 23일 정오부터 6월 6일 정오까지 2016년도 제3분기 중국동포 대상 기술교육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전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2016년 6월 10일 기준으로 동포방문(C-3-8) 비자를 발급 받은 만 25세 이상 55세 미만 동포 중 기술교육을 희망하는 중국동포가 대상이며 자진출국자도 신청 가능하나 다른 체류자격을 부여받은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월 별 2,500명 씩 총 7,500명을 선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대한민국 비자포털(www.visa.g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대상자는 공개 전산추첨 방식으로 선발된다. 추첨은 6월 10일로 예정돼있으며, 당첨 여부는 추첨 직후부터 대한민국 비자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발 인원의 교육 월은 무작위로 배정될 예정이다.
▲ 2016년 제3분기 중국동포 방문취업제 기술교육 사전신청 예시 화면 (사진 대한민국 비자포털 홈페이지) |
사전 신청에는 일체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 본부 측은 “전산추첨은 동포단체 등이 참여해, 공개적이고 공정한 방식으로 당첨자를 결정한다. 어느 누구도 추첨 결과에 개입할 수가 없으므로 전산추첨이나 기술교육을 보장해준다는 내용은 모두 허위사실이다. 추첨을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는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청자 인적사항, 거민신분증 번호, 여권번호, 사증번호 등을 사실과 다르게 입력한 경우 추첨 대상자에서 제외되므로 신청 시 주의가 필요하다.
재외동포신문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