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인들 지능핸드폰 사용할줄 안다면 양로에 큰 도움.
중국과학원 심양자동화연구소 허석철연구원 강좌장면
본사소식 9월 17일 2014년 전국과학보급의 날에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와 우리마당잡지사에서는 공동으로 중국과학원 심양자동화연구소 허석철연구원을 초청하여 심양시조선족로교사협회 전체 회원들을 상대로 과학보급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날 허석철연구원은 “인터넷과 지능핸드폰”이란 제목으로 인터넷의 발전,지능핸드폰의 발전, 지능핸드폰이 우리들의 삶에 주는 편리, 로인들이 사용하는데 제일 좋은 소프트웨어(软件) 등 내용을 둘러싸고 근 1시간동안 과학보급강좌를 진행했다.
강좌에서 허석철연구원은 지금 지능핸드폰이 인터넷과 텔레비 등을 공제할수 있는 편리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로인들이 지능핸드폰을 잘사용하면 양로에 큰 도움이 있게 된다고 말했다. 례를 들면 지금 마트마다 일상용품을 집까지 갖다주는 서비스가 있기에 로인들은 지능핸드폰
으로 검색만 하면 심양시의 모든 마트의 일상용품가격을 알수 있고 또 비교를 통해 제일 값이 싸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살수 있다. 또 위챗으로 친구그룹을 만들어놓으면 로인협회 회장들은 회원들에게 일일이 전화를 할 필요가 없이 위챗에 언제 활동이 있다고 글을 남기거나 음성을 남기기만 하면 회원들은 인차 통지를 받을수 있다. 또 회원들은 위챗그룹을 통해 상호간 재미있는 글이나 그림들을 공유하면서 적적함을 달랠수 있다. 로인들은 지능핸드폰으로 또 차표를 살수 있고 노래를 들을수 있으며 일기예보를 찾아볼수 있고 사진도 찍을수 있고 택시를 부를수 있고 면비로 전국의 모든 신문매체에서 매일 보내는 위챗뉴스(微信订阅号)를 볼수 있다.
강좌를 듣고있는 심양시조선족로교사협회 회원들
허석철연구원은 강좌에서 또 “로인들은 지능핸드폰을 사용하면 돈이 많이 들가봐 몹시 걱정하는데 집에 wifi를 설치해놓으면 면비로 사용할수 있다. 밖에 나갈 때는 핸드폰의 wifi 련결장치만 꺼놓으면 돈이 들지 않다. 지금은 상점과 식당마다 wifi를 설치해놓았기에 로인들은 수시로 wifi만 있는 곳에서 돈을 쓰지 않고도 qq과 위챗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수 있다.”며 로인들이 지능핸드폰을 사용해 만년생활을 즐기기를 기원했다.
료녕신문 최수향기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2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