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오전 2015년 제1회 연변축구절계렬활동 및 《축구사랑》중국축구민간패왕전, 제1회 축구절 가동의식이 연길시공원소학교운동장에서 개막되였다. 축구절기간 연변주적으로 《주장컵》청소년축구경기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지게 된다.
2015년은 연변축구팀이 전국축구갑급리그에서 우승한지 50주년, 연변축구구락부 설립 60주년 기념해이기도 하다. 제1회 연변축구절은《력사와 전통을 명기하고 정신을 발양, 미래를 꿈구자》란 주제로 펼쳐지게 되는데 제26회 《주장컵》청소년축구경기를 시작으로 《부덕》컵 축구초청경기, 동북아 5개국 청소년축구초청경기, 《부덕》컵 연변축구사진전과 촬영대회를 개최, 연변주 각 현시에서 《축구를 사랑》하는 주제로 민간축구경기와 교정축구훈련영 등 다양한 활동을 개최하게 된다. 이외 연변팀 전국축구갑급리그 우승을 한 일부 대표적 원로와 공신들의 감격적인 이야기를 담은 계렬보도활동, 연변팀 최우수감독, 최우수선수, 최우수진영 평의도 조직하게 된다.
연변주체육국 임종현국장은 《제1회 연변축구절계렬활동 가동의식은 연변주당위, 주정부에서 연변축구운동의 발전을 고도로 중시하고 있는바 연변축구발전을 추동하고 많은사람들이 참여하고 연변축구운동의 발전을 추진할것》을 희망했다.
이날 가동의식에는 연변주당위 리경호주장, 연변주체육국 임종현국장, 연변주교육국 안택만국장을 비롯한 연변주, 각 현 시 지도자들이 참가하였다.
길림신문 김룡 기자
파일 [ 2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