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열린 중국시장상품매출통계결과소식공개회에 의하면 2013년 중국 고급 레스토랑과 고급 식품매출액이 하향곡선을 그었고 한도이상 음식업체 매출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중화전국상업정보쎈터 주임 왕요가 2013년 중국시장상품판매통계결과소식공개회에서 소개한데 의하면 2013년 전국적으로 한도이상 기업(년 매출액 200만원이상)의 매출액은 8181억원으로 작년 같은 시기보다 1. 8% 하락했고 증장속도는 2012년에 비해 14. 7% 포인트 폭락했는데 이 수자는 통계를 실시한 이래 처음으로 같은 시기에 비해 하락한것이다.
동시에 식품시장을 보면 “3공소비(정부부문 일군이 공무로 출국하거나 공무용 차량을 구매하고 손님을 초대할 경우 쓰는 경비)” 가 견인작용을 했던 고급술과 고급 영양건강식품 매출액도 대폭 줄어들었다. 통계에 의하면 2013년 전국중점대형소매기업 주류상품 매출액은 전해의 같은 시기에 비해 9. 2% 줄어 전해 같은 시기보다 11. 5% 포인트 낮았으며 고급영양건강식품 매출액은 전해의 같은 시기보다 10. 3% 증가했으나 11% 포인트 낮았다.
료해에 의하면 한도이상 음식업체의 매출액 하락은 음식업시장의 부진을 부축였다. 통계에 의하면 2013년 음식업 수입은 25569억원으로 전해 같은 시기보다 9% 증가했으나 매출경기는 2012년에 비해 4. 6% 포인트 침체되였다.
고급소비매출의 침체는 대중소비를 부추겼다. 통계에 의하면 한도이하 료식업체의 수입은 전해 같은 시기보다 15% 증가해 료식업수입에 대한 기여도가 107%에 달했다. 왕요는 2014년 반부패와 랑비방지 그리고 반사치가 고압기후를 유지하면서 고급음식업체와 고급식품매출에 막대한 영향을 줄것이라고 했다.
2013년 중국시장상품매출통계결과소식공개회는 중국상업련합회와 중화전국상업정보쎈터에서 주최했다.
신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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