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에서 습근평동지가 중화인민공화국 주석과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당선됐다.
선거결과가 발표되자 북경 인민대회당 대회장에서는 열렬한 박수갈채가 울러퍼졌다.
대회에서는 또한 률전서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왕기산을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으로 선출했다.
17일 오전 9시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 제5차전원회의가 인민대회당에서 진행됐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등이 전원회의에 출석하였다.
회의에 참가해야 할 대표는 2980명, 실제 출석한 대표는 2970명이고 대표 10명이 결석했고 출석한 대표는 법정인수에 부합됐다.
대회 집행주석인 주석단 상무주석 진희가 대회를 주재했다. 대회 집행주석들인 왕동명, 허기량, 장헌, 루근검, 락혜녕, 장초량이 주석대 집행주석석에 착석했다.
대회는 우선 국무원 기구개혁방안에 대한 13기 전국인대 제1차회의의 결정을 표결채택하고 관련방안을 비준했다. 대회는, 당중앙의 집중통일령도를 견지하고 국무원 기구개혁임무를 주밀히 포치하고 개혁임무를 확보할것을 국무원에 요구했다.
대회는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 선거, 결정과 임명에 관한 방법을 표결하고 채택했다.
오전9시 23분 선거가 정식 시작됐다. 감표인원들이 우선 대회장에 설치한 전자투표상 28개와 전자시스템을 점검한후 선거표를 발급했다. 부동한 색상의 4장의 선거표는 한문과 7가지 소수민족 문자로 인쇄제작됐다.
대회장에는 선거표 비공개 기입장소를 설치했다.
선거, 결정, 임명의 관련방법에 따라 대표들은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비서장,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에 대해 비경쟁선거를 진행했다.
오전9시 41분 총감표인, 감표인이 우선 투표한후 대표들이 투표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투표를 마친후 총감표인이 발급하고 접수한 선거표 상황을 보고하고 선거의 유효성을 선포했다.
투표결과 국가주석과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선거에서 습근평이 만장일치의 찬성표를 기록하자 대회장에서는 열렬한 박수갈채가 울러퍼졌다.
이어 주재인이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에 습근평 동지가 당선됐다고 선포했다. 습근평 주석이 자리에서 일어나 대표들에게 허리굽혀 경의를 표하자 대표전원이 일어나 습근평 주석에게 열렬한 박수갈채를 보냈다. 리극강과 장덕강이 각기 습근평 주석과 악수를 나누면서 축하를 표시했다.
주재인이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에 습근평 동지가 당선됐다고 선포하자 대회장은 재차 열렬한 박수갈채가 울러퍼졌다. 습근평 주석이 재차 대표들에게 허리굽혀 경의를 표했다.
이어 주재인이 순서대로 다음 당선자들을 선포했다.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에 률전서 동지,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에 왕기산 동지가 당선됐다. 그리고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왕신, 조건명, 장춘현, 심약약, 길병헌, 에리겡. 이밍바해, 만악상, 진축, 왕동명, 바이마츠린, 정중례, 학명금, 채달봉, 무유화 동지가 당선되고 양진무 동지가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비서장으로 당선됐다.
선거결과가 발표될때마다 대회장은 열렬한 박수갈채로 들끓었다.
새로 당선된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률전서 위원장이 기립자세로 대표들에게 허리굽혀 경의를 표했다. 이어 률전서 위원장은 습근평 주석에게 다가가 친절히 악수를 나누고 습근평 주석이 그의 당선을 축하했다. 률전서 위원장은 계속해 12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인 장덕강과 악수를 나누었다. 장덕강 전임 위원장은 습근평 주석과 악수를 나누고 경의를 전했다.
박수갈채속에서 새로 당선된 왕기산 국가 부주석이 대표들에게 허리굽혀 경의를 표했다. 습근평 주석이 왕기산 부주석과 친절히 악수를 나누고 축하를 표시했다.
헌법선서에 관한 제13기 전국인대 제1차회의 주석단의 조직방법에 따라 전원회의는 제반의정을 마친후 중화인민공화국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회의 헌법 선서의식을 진행했다.
오전 10시49분 중국인민해방군 군악단이 선서 진행곡을 연주하는 가운데 륙해공 3군의장대 대원 12명이 두 진으로 나뉘여 주석대에 올랐다.
전원 기립하에 의장대 대원 3명이 “중화인민공화국 헌법” 책자를 호송해 주석대의 선서위치에 비치했다.
이어 군악대의 연주하에 대회장 전원이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를 부른후 사업일군의 선포하에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 동지의 선서의식이 진행했다. 입장연주속에서 새로 당선된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 동지가 선서대앞에 나와 선서했다.
대회장의 근 3천여명 전국 인대대표들이 성스러운 순간을 견증했다. 습근평 주석은 헌법책자에 왼손을 올려놓은후 오른 주먹을 높이 들고 “중화인민공화국 헌법에 충성하고 헌법의 권위를 수호하고 법이 정한 직책을 리행하며 조국과 인민에 충성하고 직무에 진력하고 렴결봉공하며 인민의 감독을 받고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분투할것”이라고 선서했다.
습근평 주석의 선서의식이 끝난후 대회장에서는 열렬한 박수갈채가 오래동안 울러퍼졌다.
이어 새로 당선된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률전서 위원장과 새로 당선된 왕기산 국가 부주석의 헌법선서의식이 진행된후 새로 당선된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들과 비서장의 집단선서의식이 진행됐다.
중국조선어방송넷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