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들이 관심하는 병치료에 또 새로운 변화가 발생하게 된다. 최근 국무원 판공청에서는 <공립병원 고품질발전을 추동할 데 관한 의견>을 인쇄발부했다. 따라서 향후 공립병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개혁을 진행하게 된다.
진료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발생한다
당일수술을 대대적으로 시행하여 당일 수술이 택일수술에서 차지하는 비률을 높인다.
합리적 투약상담 또는 약물치료 관리클리닉을 개설하여 정밀 투약서비스를 전개한다.
원거리의료와 인터넷진료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킨다.
수술로보트 등 지능의료설비와 지능보조진료시스템의 연구개발과 응용을 추동한다.
약품추소제도를 구축하고 공립병원 처방정보와 약품소매소비정보 상호 련결을 모색한다.
수금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발생한다
병의 종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위주로 하는 다원복합식 의료보험지불방식을 추진하고 질병진단 관련 조별 비용지불 국가시범을 전개하며 지역점수법 총액 예산과 병종별 비용지불 시범사업을 전개하고 침상 일수별 비용지불, 외래진료 인원수별 비용지불을 모색한다.
의료보험 총액예산을 과학적으로 제정하고 병종별, 침상 일수별, 인원수별 비용지불기준을 합리적으로 확정하고 동적으로 조정한다.
각지에서 중의약특점에 부합되는 의료보험 지불방식을 모색하는 것을 격려한다.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가 발생한다
환자의 프라이버시보호를 강화하고 공익자선과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서비스를 전개하며 로인우호병원(老年友善医院)을 건설한다.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간대별 예약진료와 검사검증 집중예약제도를 추진하며 진료실결제, 검사검증결과 상호 인증 등 서비스를 전개한다.
인민넷 조문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