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애벗(雅培) 글로벌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동적으로 아기 조제분유 3종을 리콜한 것과 관련해 기자는 애벗중국지사에 련락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상대방은 이번에 주동적으로 리콜한 제품 가운데서 중국시장과 관련된 것은 유아용 영양보충제인 희강보배첨(喜康宝贝添)이라면서 지금은 티몰, 경동의 애벗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이미 이 상품을 철수했다고 밝혔다. 만약 소비자가 유효기간이 2022년 4월 1일 이후인 희강보배첨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공식 고객서비스핫라인 4008206111에 전화하여 반품문의를 진행할 수 있다.
애벗 글로벌 공식홈페이지는 미국시간으로 2월 17일 미국 미시간주 공장에서 생산된 시밀락(Similac), 알리멘텀(Alimentum), 일레케어(EleCare) 3종의 아기 조제분유를 소환한다고 발표했다. 분유 관련 소비자 민원은 그동안 4건 발생했다. 애벗측은 품질검사일환으로 미시간주 공장을 검사했고 공장의 비생산품접촉구역에서 사카자키균(阪崎肠杆菌)이 발견되였지만 살모넬라균(沙门氏菌)이 존재한다는 증거는 없어 현재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사카자키균은 환경 속에 존재하는 조건부 병균으로 0~6개월령 아기, 특히 미숙아, 출산저체중아기, 면역력결함아기에 비교적 높은 건강위험을 안고 있다.
인민넷 조문판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