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태후’ 열풍①] 중국이 사랑하는 드라마, ‘별그대’를 넘다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3월12일 10시29분    조회:251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KBS 2TV 드라마 ‘태양의후예’의 한장면. 사진제공|태양의후예

■ 주말기획|‘송송커플’이 다시 이끄는 중국 한류 

‘눈과 귀가 즐겁지 말입니다.’ 어딜 가도 송중기·송혜교 얘기다. 한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열기는 중국까지 번지며 ‘별그대’ 열풍을 뛰어넘고 있다. 제대 후 ‘상남자’로 돌아온 송중기와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송혜교가 만들어낸 시너지다. 시청률과 동영상 조회수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신기록’에 한국과 중국 시청자의 온 신경이 집중되고 있다.


드라마 동영상 현지 누적 조회수 4억건 돌파 
높은 시청률에 송중기·송혜교 인기 ‘폭발적’  


가히 ‘신드롬’급 인기다.  

‘송송 커플’이 한국을 넘어 중국까지 뜨겁게 달구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사진)가 중국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동시 공개되면서 현지 대중의 집중적인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에 현지 매체들은 드라마는 물론 주연 송중기와 송혜교에 관해 보도하며 2014년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를 잇는 또 하나의 ‘대박’ 드라마로 반기고 있다. ‘별그대’ 이후 잠시 주춤했던 중국 한류열풍도 본격적으로 재점화하는 분위기다. 팬들 역시 송중기와 송혜교와 관련된 것이라면 드라마 촬영지부터 패션, 자동차 등 소품에까지 관심을 드러내고 있고, 심지어 ‘밀리터리룩’ 열풍까지 일고 있다.  

이 같은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출발점은 중국의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 사전제작돼 한국과 함께 동시에 드라마를 방영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24일 공개된 첫 회부터 9일 5회까지 누적 조회수는 10일 오전 현재 4억건을 넘어섰다.
 
이에 대해 현지 언론들은 연일 관련 현상을 보도하고 있다.

현지 신문 봉황오락은 10일 오전 “‘태양의 후예’가 2주 만에 ‘별 그대’와 비슷한 시청률과 화제, 호평을 끌어냈다”며 “동영상 조회수 등은 매회 신기록을 경신 중이고, ‘한쥐미’(韓劇迷·한국 드라마 마니아)는 이제 수·목요일만 기다린다”고 집중 보도했다. 이어 “팬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팬들이 매기는 점수)총합이 9.2점이다. ‘별그대’의 8.5점보다 엄청나게 높은 성과”라고 말했다.

중국일보와 중국 파이낸스신문 역시 ‘별그대’의 김수현과 ‘태양의 후예’ 송중기를 비교하면서 ‘어우바 열풍’(歐巴)이라 보도했다. ‘어우바’는 ‘오빠’의 의미. 현지에선 좋아하는 한류 남자스타를 ‘남신’이라 부르지만, ‘어우바’라는 표현으로 친밀감을 더 높이고 있다.

송혜교 화장법·밀리터리룩 열풍

현지 여성 팬들은 송혜교와 송중기의 “뛰어난 외모”에도 남다른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팬들은 웨이보 등에 “두 사람의 외모에 다시 한 번 감탄했다” “송중기는 웬만한 여성보다 더 피부가 좋고, 송혜교가 쓰는 화장품이 무엇인지, 어떤 옷을 입는지 따라하고 싶다”고 글을 올렸다. 팬들은 송중기가 이미 군 복무를 마친 뒤 극중 특전사 장교 역을 맡고 강한 남자의 모습으로 인상을 남기고 있다며 “헬리콥터를 타고 온 남신”이라 말하기도 한다. 이런 반응에 인터넷 매체 인민망(人民網)은 송혜교의 메이크업과 패션에 대해 시리즈로 보도하고 있다. 또 일간지 중화망(中華網)은 “송중기를 통해 한국 군대에 관심을 갖는 팬들이 많다”며 “군복과 비슷한 ‘밀리터리룩’을 입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일보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64
  •        제2회 중한국제영화제 시상식이 11월 12일이 한국 서울 올림픽센터에서 열렸다. 중한 영화계 인사 약 천명이 이번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번 영화제는 중한 양국의 영화계 교류 협력을 추진하는 취지에서 중한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중국국제문화전파센터가 공동 주최했다.   룽위시앙(...
  • 2018-11-14
  •   장률 감독의 앞선 영화 에 호감이 있는 관객이거나, 대사를 통한 스토리 위주로 끌고 가는 영화에 그다지 열광하지 않는 관객이라면, 를 추천한다. 가 경주에서 우연히 조우하게 된 두 남녀의 이야기였다면, 는 군산의 네 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군산에 우연 혹은 필연적으로 내려간 두 남녀 윤영(박해일...
  • 2018-11-12
  • 주윤발 주연 영화 ‘무쌍’ 10월 중국 극장가 접수 영화 ‘무쌍’ 박스오피스 12억 위안 돌파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 관객들의 기대감 속에 장이머우(張藝謀, 장예모) 감독의 영화 ‘영(影)’과 더불어 장원창(莊文強, 장문강) 감독, 저우룬파(周潤發, 주윤발), 궈푸청(郭富城, 곽부성) 주연...
  • 2018-11-05
  •     (흑룡강신문=하얼빈)  지난달 26일 개봉한 액션 스릴러 영화 《더 프레데터(铁血战士)》가 개봉 1주차에도 흔들림없는 관객 동원력을 자랑하며 남다른 흥행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셰인 블랙(沙恩·布莱克)이 메가폰을 잡고 보이드 홀브룩(波伊德·霍布鲁克), 올리비아 문(奥立薇娅&middo...
  • 2018-10-30
  • 중국 후난TV ‘친아이더커잔(亲爱的客栈•친애적 객잔)' 시즌2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최근 중국 후난TV '친아이더커잔' 측이 출연진들의 사진을 공개하며 시즌2 제작을 알렸다.   이번 시즌에는 유명 인사들이 대거 출연한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 2018-10-09
  • 홍콩 액션+20대의 소녀감성+독립영화 중국 극장가 최대 대목을 자랑하는 명절은 10월 1일 국경절 연휴와 설 연휴다. 국경절 대목을 1주일 앞둔 중국 추석 연휴기간(22일~24일) 중국 극장가의 움직임이 벌써부터 뜨겁다. 2018년 추석 연휴기간 극장가 매출은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17시 30분을 기준으로 4억 7000만 위안(약...
  • 2018-09-26
  •                중국판 '미생'의 베일이 벗겨졌다.   중국 드라마 '평범한 영예(平凡的荣耀)' 측은 19일 공식 캐릭터컷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2014년 한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끈 드라마 '미생'의 중국판이다. 지난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촬영을 시작해 ...
  • 2018-09-26
  •       국산 가작에서 수입제 대작에 이르기까지 수십부의 영화가 추석기간에 밀집상영되는데 다양한 쟝르는 관중에게 보다 많은 선택을 제공하게 된다.   추석과 영화는 모두 우리의 명상을 불러일으키면서 정감 표달에서 공명을 일으킨다. 리백은 일찍 "잔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한다"고 했는데 올해 추석...
  • 2018-09-21
  •              희극 인터넷영화 《천명식신》(天命食神) 상영발표회가 19일 장춘에서 있었다. 지역적 희극 색채가 짙은 이 영화는 주로 동북 사람들의 성격 특점을 보여주었다.   영화는 길림성평화대극장(和平大戏院)그룹유한회사 산하의 길림성박예영화텔레비죤미디어(博艺影视传媒...
  • 2018-09-21
‹처음  이전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