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와 식료품 등 일상적인 생활 물품을 취급하는 미국의 가게(델리) 주인이 직원들의 불친절과 느린 업무 태도를 개선하는 교육을 하고자 가게 문을 닫는다는 광고판을 게재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미 현지 언론이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국 텍사스주(州) 애빌린에서 ‘슬로츠스키’라는 델리 가게를 운영하는 존 헤로드는 직원들이 손님들에게 불친절하고 미소를 잃은 채 느리게 업무를 처리하는 모습에 격분해 ‘종업원 재교육’을 이유로 가게 문을 닫는다고 가게 앞 광고판에 게시했다.
헤로드는 최악의 상태를 보인 일부 직원들은 해고하고 나머지 직원들에 대해 ‘청소하는 법’과 ‘음식 준비’는 물론 손님들이 좋아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손님과의 친절한 대화법’ 등에 관해 가게 문을 닫는 동안 성실하게 교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로드는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원래 이런 교육을 12월 4일까지 마치고 가게 문을 다시 열 예정이었으나 생각보다 교육해야 할 내용들이 너무 많고 직원들의 교육 내용 이해력도 느려 가게 문은 9일이 되어서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직원 교육으로 가게 폐쇄를 알리는 안내판(현지방송 ABC13 캡처)
서울신문 다니엘 김 미국 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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