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연길시 학령전교육대원구(大园区) 관리개혁 사업이 본격 가동되였다.
연길시교육국에 알아본 데 따르면 학령전교육대원구 관리개혁 사업은 학령전 교육자원을 총괄 배치하고 량질 유치원의 피복, 견인 역할을 발휘시키며 량질 교육자원을 상호 련통시키는 것을 통해 대원구내 각 유치원에서 운영조건을 공동으로 개선하고 교육설비를 공유하며 교원대오 건설을 공동으로 강화하고 수업자원을 공유하며 보육의 질을 공동으로 제고하도록 추동하려는 데 취지를 두었다.
연길시는 현재 총 7개의 학령전교육대원구를 건설하였는데 연길시6.1유치원, 연길시향양유치원, 연길시새싹유치원, 연길시조양천유치원, 연길시꽃봉오리유치원, 연길시실험유치원, 연길시제11유치원을 인솔유치원으로 제정하고 전 시 65개 공립유치원과 보편 혜택성 민영유치원을 각 대원구의 성원유치원으로 배치함으로써 배치가 과학적이고 구조가 합리적인 대원구망을 초보적으로 건설하고 대원구내에 공립유치원과 보편 혜택성 민영유치원을 100% 포괄시켰다.
연길시교육국 관련 책임자에 따르면 이 국은 향후 학령전교육대원구 관리개혁 사업의 제반 임무를 참답게 실천해 인민대중의 학령전 교육 수요를 일층 만족시키고 연길시 학령전교육의 량질 균형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타산이다.
전해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