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문화관광부는 추석과 국경절 휴가기간 출행당부를 발표했다.
2023년 추석, 국경절 휴가가 곧 다가오면서 문화관광부는 관광객들에게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1. 합리하게 일정을 안배해야 한다. 경유지, 목적지의 날씨, 교통 및 관광풍경구 개방정황과 입장권 예약조치를 사전에 료해하고 관광 선로와 시간을 합리하게 계획해야 한다. 휴가기간 려객류동량 고봉기의 혼잡을 피하고 교통정체 구간, 시간대를 피해야 한다.
2. 안전대비의식을 높여야 한다. 풍경구, 문화기구 등 장소에 들어갈 때에는 소방안전관리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 자동차려행을 할 때에는 전 과정에서 안전벨트를 잘 착용해야 한다. 정식으로 개방되지 않고 안전보장이 부족한 구역에 가서 놀지 말아야 한다.
3. 위험성이 큰 관광항목에 신중하게 참가해야 한다. 개인의 나이, 건강 등 정황에 근거해 전문인원의 지도와 안내하에 자각적으로 안전규정을 준수하고 고공, 고속, 수상, 잠수 등 위험성이 큰 항목에 신중하게 참여하며 자신 및 타인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
4. 문명하고 건강하게 출행해야 한다. 생태환경, 문물고적 보호규정을 준수하고 현지 풍속습관 및 종교신앙을 존중해야 한다. 공공질서를 수호하고 붐비지 말고 순서 대로 줄을 서야 한다. 타인의 권익을 존중하고 분쟁을 리성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개인보호를 잘하고 량호한 위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절약을 제창하고 저탄소, 친환경 려행을 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