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소(卵巢)는 녀성 건강의 중요한 기관으로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등호르몬을 분비하고 녀성의 2차 성징 및 생식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생활 스트레스, 나쁜 생활습관, 환경오염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녀성들이 란소 조기로화를 겪고 있다. 란소의 조기로화는 녀성의 외모와 생식력에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일련의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란소조로증이란 무엇인가?조기 페경이라고도 하는 란소의 조기 로화는 란소가 정상 작동을 멈춘 상태를 말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녀성은 45세에서 55세 사이에 자연 페경을 겪지만 40세 이전에 이런 상황이 온다면 란소조로라고 볼 수 있다.
1. 월경 이상월경은 녀성의 생식계통 건강의 직관적인 지표이다. 녀성이 40세 미만일 경우 월경 주기 장애, 월경량 감소, 월경 색상 옅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면 이는 란소 기능 저하의 징후일 수 있다. 이때 녀성은 란소의 조기로화를 제때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진료를 받고 관련 검사를 받아야 한다.
2. 감정의 기복이 심해져란소조로증이 있는 녀성은 감정 기복이 심하기 쉽습니다. 그들은 쉽게 화를 내고 불안하고 우울해지며 외부 자극에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정서적 변동은 란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수준의 변화가 녀성의 정서적 상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내분비계통 불균형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감정의 기복이 심한 경우라면 란소조로증의 징후중 하나일 수 있다.
3.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란소 조기로화의 일반적인 증상중 하나이다. 란소 기능이 감퇴되면서 녀성의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게 되고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골다공증은 골절, 골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녀성의 건강과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면 란소의 조로 가능성을 경계하는 것도 필요하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