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한번씩 찾아오는 3.15 국제소비자권익날이 또 찾아왔는데 올해의 소비권익수 년간주제는 ‘소비활력 방출’이다. 하지만 끊임없이 나타나는 소비에서의 암묵적 관행들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골머리를 앓게 한다. 업계 암묵적 관행을 거부하고 함께 안심소비를 하자!
음식소비 암묵적 관행 거부식사도구 사용비, 자리비를 받고 소비 최저한도를 설정한다.
자동차 판매 암묵적 관행 거부대출하여 차를 구매할 경우 꼭 4S점에서 보험을 구매해야 한다.
단체려행 암묵적 관행 거절저가려행단에게 강제로 쇼핑을 요구한다.
가전제품 수리 암묵적 관행 거부수리전 ‘방문비’와 ‘기계 분해비를 받는다.
상품구매 암묵적 관행 거부할인, 특가 상품은 환불이나 교체가 불가하고 ‘3가지 책임’을 실행하지 않는다.
라이브방송 암묵적 관행 거부라이브방송 사회자가 허위로 가격을 비교하고 허위로 가격을 표기하며 과장홍보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