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인민은행, 국가금융감독관리총국은 <자동차대출 관련 정책을 조정할 데 관한 통지>를 련합으로 인쇄발부하여 자동차대출의 최고 발행비중을 조절했다. 요점은 다음과 같다.
자가용 전통동력자동차, 자가용 신에너지자동차 대출의 최고 발행비률은 금융기구에서 자체로 확정한다.
상용 전통동력자동차 대출 최고 발행비률은 70%이고 상용 신에너지자동차 대출 최고 발행비률은 75%이다. 중고차대출 최대 발행비률은 70%이다.
신에너지자동차 대출정책을 실시하는 차종범위에 대해 각 금융기구는 <자동차대출관리방법>에서 규정한 기초 아래 자원, 신중, 위험통제가 가능한 원칙에 근거해 공업정보화부에서 발표한 <신에너지자동차 보급응용추천 차종목록>을 참고하여 집행할 수 있다.
금융기구가 새 차, 중고차, 자동차 교체 등 세분화 정경과 결합하여 금융제품과 서비스혁신을 강화하고 자동차 교체과정에서 대출을 사전에 청산할 때 산생하는 위약금을 적절하게 감면해주는 것을 격려한다.
각 금융기구는 법과 규정에 부합되고 위험통제가 가능한 전제 아래 본 기구 자동차대출정책, 위험예방통제 등 요소와 결부하고 차대인의 신용정황, 상환능력 등에 근거해 자동차대출의 구체적 발행 비중, 기한, 리률을 합리하게 확정해야 한다.
각 금융기구는 자동차대출 전 과정 관리를 확실히 강화하고 대출 전 심사와 대출 후 관리를 강화하며 차대인 신용위험평가체계와 담보가치평가시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대출자산안전을 보장하고 대출자금이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것을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