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은 나라를 다스리고 안정시키는 큰 문제이다. 최신데터에 의하면 3월 말까지 우리 나라 기본양로보험 가입자수는 10.7억명으로 동기대비 1434만명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몇년간의 안정적인 발전을 거쳐 중국은 세계 최대규모의 양로보험체계를 건설했다.
인민군중들의 ‘양로’를 보장하기 위해 우리 나라는 종업원양로보험과 도시농촌주민양로보험 2대 제도플랫폼을 구축했는바 현재 법정군체에 대한 제도의 전면 보급을 실현했다. 3월 말까지 전국 사회보험카드 소지자수는 13.8억명에 달하여 98%의 인구를 망라했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 부장 왕효평은 최근년래 우리 나라는 도시와 농촌 주민양로보험제도를 통일시키고 기관사업단위와 기업의 양로보험제도 통합을 추동했으며 기업종업원 기본양로보험 전국총괄를 실현하고 개인양로금제도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현재 다차원, 다지주 양로보험체계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였다.
국가통계국의 데터에 근거하면 2023년 말 우리 나라 60세 및 이상 인구가 2.96억명을 초과했는데 로년인구 기수가 크고 로령화속도가 빨라 양로보험체계를 다그치고 보완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사회보험체계는 인민생활의 안전망과 사회운행의 안정기이다. 사회보장 가급성을 증강하는 방면에서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은 보다 많은 사람들을 보급범위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새로운 업종형태 취업자, 유연성 취업자, 농민공 등 중점군체에 초점을 맞추고 보험참가정책조치를 최적화하여 보험참가자수가 성장하고 구조가 최적화되며 보험료률, 대우수준이 상호 적응하도록 하고 ‘보험루락’, ‘보험리탈’, ‘보험중단’ 문제의 해결을 추진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