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1위! 여러 대학 연구생 학제 연장
최근 여러 대학이 일부 전공의 연구생 학제를 연장하겠다고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관련 화제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국가고등교육기본제도 규정에 따르면 석사연구생 교육의 기본 리수기간은 2~3년, 박사연구생 교육의 기본 리수기간은 3~4년으로 알려져있다. 비전일제 고등학력 교육의 리수기간은 적절하게 연장되여야 한다. 대학은 실제 수요에 따라 학교의 리수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광서사범대학 연구생모집판공실은 최근 연구생 양성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생 교육의 실제상황과 결합하고 학교의 연구 및 결정을 거쳐 2025급 일부 전일제 연구생 학제를 조정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그중 화학 및 약학학원의 화학전공 박사연구생의 학제는 3년에서 4년으로 조정되였다. 교육학부의 교육관리, 현대교육기술, 정신건강교육, 학령전교육전공 학위 석사연구생 학제는 2년에서 3년으로 조정되였다. 이 밖에 문학원의 학과교수(어문), 외국어학원 학과교수(영어), 력사문화관광학원 학과교수(력사) 등 상당수 학과교수류 전공의 석사연구생 학제가 2년에서 3년으로 조정되였다.
최근 심양리공대학, 서안외국어대학 등도 연구생 학제를 연장하고 있다.
7월 8일, 심양리공대학 기계공학, 정보통신공학, 재료과학공학, 화학공학기술 등 전공이 2.5년에서 3년으로 조정되였다. 학교측은 이번 조정이 학교의 석사연구생 양성 수요를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서안외국어대학 연구생원은 7월 16일 0251금융(전일제, 전공학위)이 기존 학제 2년에서 3년으로 조정되고 매 학년 등록금기준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발표했다.
또한 올해 6월 내몽골사범대학 연구생처(원)도 2025급 석사과정부터 학교 석사연구생 일부 전공의 학위분류(분야) 학제를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그중 학과교수(어문), 학과교수(력사), 학과교수(수학), 학과교수(생물), 학과교수(물리), 학과교수(화학), 학과교수(음악) 등 전공의 학제는 2년에서 3년으로 변경되였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