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중국 변경통상구도시 시장포럼이 래년 훈춘에서 열린다.
지난 9일, 제9회 중국 변경통상구도시 시장포럼에서 주최도시인 광서 빙상시 시장 손예군이 포럼 인감과 룡선을 훈춘시 조현호부시장에게 넘겨주면서 훈춘시가 제10회 중국 변경통상구도시 시장포럼 주최도시로 되였다.
매년 소집되는 중국 변경통상구도시 시장포럼은 주최도시의 경제실력, 개방정도, 도시형상 등을 보여주는 한편 기타 도시의 경험을 학습하고 영향력을 확대할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간주되고있다. 제9회 포럼에서 운남 서려, 광서 동흥 및 정서와 길림 훈춘은 제10회 포럼 주최를 신청했는데 훈춘시는 독특한 구역, 생태, 자원, 정책, 인문 우세로 여러 도시 대표단의 주목과 함께 지지를 얻어 최종 주최권을 따냈다.
중국 변경통상구도시 시장포럼은 내몽골자치구 만주리시, 흑룡강성 수분하시, 광서쫭족자치구 빙상시 등에서 “합작, 발전, 호혜, 공영”이라는 취지하에 중국 변경통상구도시 개방확대를 공동 연구, 탐구하고 도시발전가운데의 난제, 주요문제들을 힘써 해결함으로써 변경통상구도시 대외개방의 전반 수준을 이끌기 위해 공동으로 발기해 내왔다.
훈춘시 조현호부시장은 포럼준비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어 독특한 동북아풍정을 힘써 체현하고 편안한 참여환경을 조성하여 회의참가자들에게 최상의 봉사를 펼칠것이라고 표했다.
연변일보 박득룡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