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망 한국어판 8월 9일] 8월 7일 중국에서 유일한 승마 선수인 화천(華天)이 자신의 애마 ‘Don Geniro’와 함께 리우올림픽 승마 종합마술 경기장을 찾았다. 당일 승마 종합마술에 참가한 65명 선수 가운데 화천은 12위를 기록했다.
화천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중국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승마 종합마술에 참가한 선수가 되었다. 그는 리우올림픽에서 상위 20위권에 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화천은 1989년 북경(北京)에서 태어났고 5살 때부터 승마 교육을 받았다. 2000년 부모님을 따라 영국으로 이민을 갔고 영국에서 승마 교육을 꾸준히 받으며 각종 시합에 참가하게 되었다. 화천은 원래 영국 국적을 취득한 영국 국민이었다. 하지만 북경올림픽에 참가하기로 결정하면서 2006년 영국 국적을 포기하고 중국 국적을 선택했다.
화천의 아버지인 화산(華山)은 중국인이며 항공업계에 종사하고 있다. 그는 중국에서 개인 항공회사인 대중(大眾)항공공사를 운영하고 있다. 화천의 어머니는 영국 귀족 출신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승마를 즐겼고 화톈 임신 7개월 차에도 승마를 즐겼다고 한다. 화천은 엄마 뱃속에 있을 때부터 말을 타는 감각을 키워온 것이다. (번역: 은진호)
원문 출처: 중국청년망(中國靑年網)
파일 [ 8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