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슈퍼에 가 요구르트를 사는 사람들은 긍정코 가장 안쪽에 있는 출고날자가 얼마 되지 않는 걸로 고른다. 확실히 그렇다. 슈퍼에서는 돈 벌기 위해 어떤 수단을 쓸가?
1.시선과 평행된 위치의 상품 리윤이 가장 높다.
쉽게 손에 쥘수 있는 상품이 상가에서 팔고싶은 상품이다. 일반적으로 리윤이 높은 상품을 1.5메터에서 1.7메터 사이에 올려놓는다.
2. 빨리 팔려고 하는 물건은 오른쪽에
오른 손을 쓰기 좋아하는 습관을 빌어 상가에서는 자기네들이 팔고싶고 또 리윤이 높은 물건을 주요 쇼핑 통로 혹은 부스 우측에 놓는다.
3. 리윤이 적고 많이 팔아야 하는 물건은 “입구”에
슈퍼에 들어갈 때마다 한눈에 안겨오는것이 특가상품이다. 쉽게 보이고 쉽게 손에 쥘수 있는 물건이 리윤이 높고 혹은 빨리 팔아야 하는 물건임을 알아야 한다.
4.신선한 상품이 안쪽에 있다.
우유, 요구르트 등 랭장 식품은 안쪽에 놓여있는것이 가장 신선하다.
5.남새, 과일 리윤이 가장 높다
남새나 과일을 일반적으로 중심위치에 진렬한다. 색채가 고운 물건을 보면 흥분해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리용하여 슈퍼는 가장 좋은 자리에 남새나 과일을 진렬한다. 슈퍼의 남새나 과일이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파는것 보다 비싸지만 잘 팔리는 원인이 여기에 있다. “록색, 유기” 상품에 대해서는 꼭 주의를 돌여야 한다. 진짜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6.다른 슈퍼에 비해 값싸고 값 비싼 물건 다 있다.
슈퍼의 물건을 보면 어떤 상품은 다른 슈퍼보다 싸고 어떤 물건은 더 비싸다.
7.현장에서 만든 음식으로 유혹
식물의 향기는 인체의 각종 소화효소분비를 자극한다. 즉 음식향기는 저도 모르게 식품구매력을 생기게 하는데 먹을수 있는 만큼 사라.
8. 어린이들의 돈 가장 쉽게 벌수 있다.
어린들의 소비는 리성이 따라가지 못하며 점유욕도 강하다. 슈퍼는 어린이에 대해 일련의 판매책략을 쓴다. 정성들여 어린이제품 진렬대를 만들며 꼭 거쳐 가야 할 위치에 어린이들의 제품을 진렬해놓는다. 일반적으로 어린이들의 상품을 녀성필수품 부근에 진렬한다.
9.하나 사면 하나 기증? 꿍꿍이가 있다.
유효기가 지난 상품이 아니면 유효기가 며칠 남지 않은 상품을 기증한다.
10.특가구? 정말 값 싼가?
일부 판촉행사는 정말 값이 싼것이 아니다. 특가구에는 가능하게 원 가격대로 파는 상품이 있을수 있다.
11. 큰 포장이 작은 포장보다 싸다?
아니다. 큰 포장으로 된 상품이 작은 포장에 비해 더 비싼 경우가 있다. 음료수, 감자튀김 등이다.
12. 구매 안내원 수수료 받는다.
영향력이 별로 높지 않은 브랜드상품에 대해 많은 인력을 파견해 구매안내를 한다. 이들에게 보다 높은 수수료를 주며 광고를 내지 않는다.
13. 결산대, 마지막 구매관 잘 통과해라.
결산대에서 사탕, 껌, 음료수를 사는 사람들의 약 25%를 점한다고 한다.
결산대 옆의 상품은 일반적으로 일용품 혹은 경제적인 간식이다. 꼭 살것만 사라.
길림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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