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녕 일련의 우대 조치로 인재 유치
대졸생들에게 ‘선 호적정착 후 취업’으로 문턱을 없앤다. 대졸생이 개체나 공동경영 방식으로 창업시 최고 10만원의 재정 어음할인료(财政贴息) 창업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고 고신기술령역에서 자주적으로 창업시 최고 20만원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시급 이상의 인재계획 입선자에게 200~500만원의 순 신용, 무 담보, 저 리률 대출을 제공한다.
일전 성정부보도판공실은 <료녕성인재써비스 전면진흥 3년 행동계획> 및 ‘흥료영재계획(兴辽英才计划)’ 언론브리핑을 진행하였다. <3년 행동계획>은 우리 성 인재발전 가운데 시급히 해결해야 할 중대한 문제를 둘러싸고 일련의 혁신정책을 제기하였다. 2020년에 이르러 전 성 인재규모는 안정적으로 증가하여 전문기술인재는 350만명, 고급 기술직함인재는 52만명, 고급기술인재는 112만명에 도달하게 된다.
12대 정책 하이라이트
1.대학교, 공립병원과 과학연구원 등 사업단위는 자주적으로 고급 급수요 인재를 초빙할 수 있고 일자리 비례와 인수의 제한을 받지 않고 현장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자주적으로 채용할 수 있다.
2.고급인재 사업편제기동사용기제를 구축하여 전문적으로 고급인재의 인입, 양성, 류동을 보장하고 실명제 동적관리를 실시한다.
3.대학교, 공립병원과 과학연구원 등 단위에서 성과급에 의한 임금 통제를 깨고 특출한 공헌을 한 과학연구원과 혁신단체를 장려한다.
4.직무과학기술성과를 완성하거나 전환하는 데 공헌을 한 인원에게 70% 이상의 장려와 보수를 지급하는 격려정책을 전면 실행한다.
5.박사, 박사후 직함평심 쾌속통로를 만들어 박사후 과정을 마치면 바로 부고급 직함으로 인정하고 특별히 우수하고 공헌이 특출한 박사와 박사후 과정에 있는 인원은 정고급 직함을 신청하거나 인정할 수 있다.
6.국적, 호적, 외국영주권의 포기를 원하지 않는 국내외 고급인재에 한해 호적주민과 동등 대우를 준다.
7.대졸생에 한해 ‘선 호적정착 후 취업’으로 문턱을 없앤다.
8.원사전문가사업소, 중점실험실, 기술혁신중심, 대중혁신공간 등 혁신창업플랫폼 구축을 강화하여 실적이 뛰여나거나 우리 성 산업발전을 억제하는 중대 관건 문제를 해결하거나 경제적 사회적 효과가 있는 플랫폼에 10~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9.국가급 고급기술인재훈련기지, 국가급 기술대사사업실과 성급 기술대사사업소에 각각 500만원, 200만원과 1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10.은행, 보험 등 금융기관에서 ‘인재대출’, ‘인재투자’, ‘인재보험’ 등 혁신업무를 보급하도록 하며 시급 이상 인재계획 입선자에게 200~500만원의 순 신용, 무 담보, 저 리률 대출을 제공한다.
11.고급인재 의료보건 쾌속통로를 열어 고급인재가 특별건강카드로 병을 보이도록 하여 선 접수, 진료, 입원 수속을 하도록 한다.
12.고급인재의 자녀에 대해 의무교육단계에서 취학 ‘0문턱’ 정책을 실행한다.
출처: 료심석간 편역: 백일정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