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이 발생한 후 국가에서는 차세대 정보기술의 의약위생분야에서의 응용을 고도로 중시했는바 의약위생 관리와 봉사모식을 재편성하고 자원배치를 보완하고 봉사효률을 높였으며 인터넷+의료건강 규범발전을 추동했다. 중국사회과학원 건강업발전연구쎈터는 좋은 의사 온라인(好大夫在线)과 련합해 의료기구와 인터넷 융합발전 년도지수를 연구하여 2021중국병원 인터넷 영향력순위를 발표했는데 이는 련속 6년째 발표되는 것이다.
중국사회과학원 건강업발전연구쎈터는 주류 인터넷의료플랫폼 '좋은 의사 온라인'의 15년간 의료진과 환자의 진실한 행위데터에 근거해 644.9억차의 환자 검색궤적, 7409만명 환자의 인터넷 의료봉사기록, 6.8억차의 의료진과 환자 교류, 526.9만개의 환자가 병원에서 진료후 남긴 온라인평가를 통해 지수연구를 진행함으로써 2021년도 30개 전과(专科)분야의 온라인 오프라인 환자 진료선택 종합순위를 도출해냈다.
연구결과 의료기구와 인터넷의 융합이 끊임없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면으로 공립병원은 인터넷플랫폼을 빌어 진료사업을 환자가 병을 보는 전 과정에 연장시켜 환자의 치료가 시간과 공간에 따라 개변되거나 중단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봉사심도와 환자의 만족도를 끊임없이 향상시켰다. 다른 한면으로 인터넷은 의료효률의 향상, 학과 건설의 발전을 촉진하여 병원의 고품질발전을 조력하는 새로운 경로가 되였다.
이 연구는 '중국병원 인터넷영향력연구' 과제조가 설계했는데 중국사회과학원 건강업발전연구쎈터 부주임 진추림이 과제조 조장을 맡았으며 연구성과는 순위형식으로 발표되였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