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예절 3
2017년9월20일 09시00분 조회:1310 추천:0 작성자: 계화
7.결혼식 하객 하대하지 마라.
저들 결혼식이 마치 세기의 결혼식인 양 착각하고, 겉멋만 들어서는 하객을 무슨 액세서리 보듯 하는 놈들도 있다.
어디 오지에서 무슨 결혼을 하겠다고 불러서 버스 대절이라도 해주나 기대했는데 대절은커녕 기름값 들여 비포장도로로 차 폐차할 각오로 갔더니 셀프 웨딩인지 스몰 웨딩인지 한다고 꼴값 떠는 놈들 주변에 꼭 한 명씩 있다.
‘내 결혼식이니까 넌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당연히 와야 된다’는 생각 머리에 품고 하객 하대하지 말고 제대로 대우해라.
8. 결혼식 후 답례 인사는 기본이다.
인사 한마디 없이 축의금만 홀랑 챙겨서 차 타고 신혼여행 가기 바쁜 놈들아.
꾸민답시고 꾸민 그 웨딩차, 황금 마티즈 본 것처럼 보고서 네 뒤통수 후려갈기기 전에 와준 하객들한테 빠짐없이 90도 인사해라.
9. 신혼여행 갔다 와서 안부 전화 좀 돌려라.
이게 신혼여행을 간 건지, 이슬람국가(IS) 입단을 한 건지 알 수도 없는 놈들아.
갔다 와서 양가 친척들은 물론이고, 와준 하객들한테 전부 빠짐없이 안부 전화 한 통씩 해라. 기념선물은 고사하고 감사 전화는 해야 될 것 아니냐.
축의금만 홀랑 받아먹고 연락 두절하지 말고, 이 예의범절도 모르는 놈들아. 갈수록 귀찮다고 생략하는 놈들이 많다.
아니면 또 연락 다 끊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신혼여행지 자랑질만 하는 놈들.
전화 한 통도 귀찮은 놈들이 무슨 놈의 신혼여행을 가냐? 요새 하도 개념 밥 말아 먹은 놈들이 많아서 쓴다.
이것조차 못 지킬 놈들이 결혼은 무슨 결혼? 결혼할 자격조차 없는 놈들이다.
이런 놈들 결혼식은 갈 필요도 없다. 애먼 데 돈 쓰지 마라. <끝>
문화일보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