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문학
나의카테고리 : 世界 색점선
[인민망 한국어판 2월 6일] 지난 1월 31일 중국쓰웨이처후이기술유한공사(中國四維測繪技術有限公司)의 소식에 따르면, 최초의 0.5m급 고해상도 상업용 원격탐사위성인 ‘가오징(高景) 1호’가 최근 4개 위성이 팀을 이룬 후 처음으로 고해상도 사진을 전송했다. 가오징 1호 03•04 위성은 지난 1월 9일 성공적으로 우주로 발사됐으며, 궤도를 돌고 있던 01•02 위성과 같이 팀을 이룸으로써 서비스 능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현재 중국 국내에서 민간용 원격탐사위성 중 ‘가장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어디든 1일 이내에 다시 찾아갈 수 있으며, 전 세계의 80% 이상 지역을 매일 2번씩 갈 수 있다. 이밖에도 촬영과 동시에 전송할 수 있으며, 사진 전송 효율을 대폭 끌어올렸다. 가오징 1호가 전송한 고해상도 사진을 함께 감상해 보자. (번역: 이세현) 원문 출처: 科技日報
뎬츠(滇池)국제컨벤션센터는 윈난(雲南, 운남)의 랜드마크이다. 사진 속 건물을 우주에서 내려다보니 마치 공작새가 깃털을 펼친 모습이다. 풍부하고 선명한 색상과 촘촘한 철근 구조는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실감 나게 해준다.
궁(故宮, 자금성)은 중국 명청(明淸)대 황제의 궁전이었다. 사진 속 태화전(太和殿)은 금빛으로 휘황이고, 유리 기와는 밝게 빛나고 있다. 관광객 또한 끊이지 않는다.
싼야(三亞, 삼아)는 열대 해변 풍경의 특색을 가진 국제관광 도시이다. 사진 속 다둥하이(大東海) 관광구의 시설이 매우 깔끔하게 갖춰져 있고, 바닷가에 펼쳐진 파라솔과 비치 체어들이 정갈하게 배열되어 있다. 인파 또한 매우 북적인다.
101빌딩은 중국 타이완(臺灣) 타이베이(臺北)시에 있으며, 현지의 랜드마크로 꼽힌다. 508m의 높이로 인해 매우 긴 그림자가 만들어졌다. 지붕 모서리가 매우 선명하며, 자세히 보면 층층이 나타난 건축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두바이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바쁜 국제공항이며, 모든 종류의 비행기 이착륙이 가능하다. 사진 속 공항 활주로에 마침 에어버스 380이 이륙 준비를 하고 있다. 공항 지상 표지까지 매우 선명하게 보인다.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사진 속 부르즈 할리파는 3개의 꽃잎과 같이 층층이 포개져 있다. 건물 아래의 수영장과 분수 설비들이 매우 선명하게 보인다.
인민망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