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족과학보급협회 제10기회원대표대회 개최
-김희성 조선족협회 신임 리사장으로 당선
본사소식 11월 26일,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 제10기회원대표대회가 료녕인민빌딩에서 개최, 심양과 대련, 안산, 무순 등 여러 지역의 조선족, 몽골족 회원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대회에서는 먼저 박재림씨(조선족협회 리사장)가 제9기리사회를 대표하여 지난 4년간의 사업성과를 회고하였으며 오옥성씨(몽골족협회 리사장)가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정관을 수정할데 관한 결정(초안)”(이하 정관)을 선독하였다. 이번에 통과된 “정관”에는 협회활동에서 학술교류와 과학보급활동을 전개한다는 내용을 명시하였는가하면 회원성분에 여러 과학연구기관 중고급과학기술연구원과 대학교수외 중소학교교원도 회원자격을 가지며 리사회의 임기를 기존 3년에서 4년으로 연장한다는 등 내용이 포함된다.
대회에서는 제9기리사회에서 대회에 제출한 제10기리사회 리사장 등 리사진 후선인명단을 다수가결로 통과하였고 선거를 거쳐 조선족협회에서는 료녕전자기술정보소 김희성소장이 제10기 신임리사장으로, 몽골족협회에서는 심양농업대학 식물보호학원 부주범원장이 신임리사장에 각각 당선되였다.
신임리사회를 대표한 발언에서 김희성씨는 “전기 리사회는 협회발전에 량호한 토대를 닦아놓았다”며 “민족과학보급사업에 대한 더 큰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협회를 진정한 ‘민족과학사업일군들의 집’으로 꾸리며 협회자원을 충분히 발굴하여 민족과학보급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해나갈것”을 다짐하였다.
다른 소식에 의하면 료성민족과학보급협회는 회원들간 원활한 정보교류와 상호련계 강화를 위한 협회사이트
www.lnmzkp.com를 이달 24일부터 공식개통하였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