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어디에 사는 누구일까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을 보고 싶으면 종합병원 암병동으로 가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곳에는 시한부 인생을 사는 암환자들이 자신들의 얼마 안 남은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개 처음 자신이 암에 걸렸음을 통보받는 순간에는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꺼지고 죽음이 바로 눈앞에 다가온 듯 엄청난 충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암보다도 그 충격으로 일찍 죽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당신은 앞으로 3년밖에 살 수 없습니다" 하는 의사의 말은 곧바로 심신이 약해진 환자의 수명이 되고 맙니다. 그보다 훨씬 더 살 수도 있는데 의사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여버리는 것이지요.
암병동의 그 어두운 분위기와 느낌속에서도 가끔씩
"상태가 아주 좋아졌습니다"
"잘 하면 완치되겠습니다"고 하는 의사들의 말 한마디에 얼굴이 해바라기처럼 피어나는 환자들의 그 밝은 표정을 보면 그렇게 행복해 보일 수가 없습니다. 시간이 무한정 있을 것으로 착각하고 펑펑 낭비하는 사람들은 그 의사의 말 한마디가 얼마나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한마디인지 죽었다 깨어나도 모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가장 큰 불행을 맛본 사람만이 가장 큰 행복을 맛 볼 자격이 있습니다. 행복은 저 어디쯤인가 천국에나 있는 것이 아니고 바로 고난의 현장인 내 곁에 있습니다.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