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의 신규 광고 포스터.
프랑스 명품브랜드 입생로랑(YSL)이 제작한 광고 포스터가 페미니스트들에게 난타를 당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입생로랑은 대형 사진이 들어간 광고 포스트를 파리 전역의 입생로랑 매장에 걸었다. 그러나 이 포스터를 본 파리 시민들 중 일부는 “광고 포스트가 성폭행을 조장한다” “너무 자극적이다”고 항의하며 프랑스 광고위원회에 제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미니스트들도 비난도 이어지고 있다.
문제가 된 광고 포스터 두 장 가운데 한 장의 여성모델은 망사스타킹에 ‘하이힐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의자에 얼굴을 묻고 엉덩이를 들어올린 채 고개를 돌려 외부를 응시하고 있다. 또 다른 포스터의 모델도 망사스타킹에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사타구니를 정면으로 드러낸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이 포스터에 대해 광고위원회 관계자는 “(입생로랑의 이번 광고는) 명백히 규정을 위반한 것”이라며 “입생로랑의 여성 고객들이 이 이미지를 보고 과연 브랜드를 좋아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10여 년 전 패션 광고계에서 이와 유사한 형태의 선정적인 광고들을 본 적이 있다. 문제가 된 이번 광고는 논란이 됐던 당시로 돌아간 것과 다르지 않다”고 덧붙였다.
프랑스 광고위원회의 규정에 따르면 광고위원회는 사람을 비하하거나 굴욕적으로 묘사한 광고에 대해 변경 또는 철회를 요청할 수 있다. 위원회는 오는 10일(현지시각) 입생로랑 측과 만나 해당 사항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입생로랑은 지난 2015년 패션잡지 엘르에 게재된 자사의 광고모델이 너무 말라서 무책임하다는 이유로 영국 광고심의위원회로부터 광고 금지처분을 받은 바 있다.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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