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화룡시 남평진 ‘붉은 해 변강 비추네’ 촌서기 ‘도전경기’ 활동이 화룡시 남평진 류동촌에서 개최되였다. 이번 행사는 화룡시 남평진당위, 남평진정부에서 주최했다.
오전 9시 전부터 행사장인 남평진 류동촌 촌민위원회 사무실 앞 광장에는 이번 활동에 참가하러 온 주 및 화룡시 관련 부문 책임자, 남평진 각 촌 지도부성원과 개막식 문예공연에 참가하러 온 촌민들로 북적이였다.
오전 9시 30분, 장엄한 국기게양식에 이어 촌서기 ‘도전경기’ 활동이 정식으로 가동되였다.
개막식 축사에서 화룡시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가운생은 “이번 행사는 농촌 분야에서 ‘힘내세요 서기’ 활동을 펼칠 데 관한 성, 주당위 조직부의 사업요구에 따라 농촌 기층 당조직의 정치기능과 조직기능을 높이고 당원, 간부와 대중들의 사업, 창업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당건설로 향촌진흥의 제반 임무를 실행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며 “이번 촌서기 ‘도전경기’ 활동을 충분히 리용해 ‘코기러기’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고 당건설로 향촌진흥을 촉진하는 사업사로와 방법경로를 탐색, 혁신하며 무대에서의 경합을 통해 촌 당조직 서기의 업무소질과 직책리행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하여 환경이 아름답고 사업이 흥성하고 인민이 행복해하는 새 화룡을 건설하는 데 모든 힘을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짐을 밝히고 구호를 웨치는’ 환절에서 남평진당위 서기 허용일 및 남평진 8개 촌의 촌당지부 서기가 선후하여 각 지도부성원을 이끌고 ‘당건설인솔+조직건설’, ‘당건설인솔+기층치리’, ‘당건설인솔+대오건설’, ‘당건설인솔+산업부민’, ‘당건설인솔+대중봉사’ 등 5대 주제를 둘러싸고 서약서를 랑독했다.
류동촌당지부 서기 강호는 “이번 활동은 새로운 목표를 확정하고 촌민들에게 시달을 약속하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다.”며 “향후 촌민들의 행복감과 획득감을 일층 제고하고 촌의 발전을 이룩하는 데 모든 힘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올해 5월부터 전 주 향진(가두)당(사업)위원회, 촌(사회구역)당조직서기를 대상으로 하여 진행된 ‘힘내세요 서기’ 활동은 현재 한창 활발히 진행중에 있다.
현진국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