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육부는 통지를 인쇄발부하여 2024년 중소학생 시력모니터링 주요정보 보고작업을 잘하도록 배치하고 교육부 등 8개 부문이 련합으로 인쇄발부한 <아동청소년 근시 종합예방통제 실시방안>을 심층적으로 락착하면서 학생 건강검진제도와 매 학기 두차례 시력모니터링제도를 락착해야 한다고 했다.
통지에서는 봄학기 보고시간은 2024년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고 가을학기 보고시간은 2024년 9월 15일부터 12월 31일이라고 명확히 했다. 보고항목에는 왼쪽, 오른쪽 맨눈 시력과 굴절률이 포함된다.
통지에서는 각지는 중소학교가 시력모니터링 주요데터 보고작업을 락착하고 학생 시력건강정황을 제때에 장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예방통제단계를 앞당기고 조건이 있는 지역에서 3세-6세 유아 시력모니터링을 전개하여 유아 시력정황을 장악하는 것을 격려한다고 했다.
동시에 부문협동을 강화한다. 각지 교육, 위생건강, 시장감독관리 등 부문은 <교정 시력검사와 근시예방통제 관련 서비스사업을 가일층 규범화할 데 관한 통지>를 엄격히 락착하여 자질이 없는 기구가 학교에 들어가 시력검사를 전개하는 것을 엄금하고 허위불법마케팅선전행위를 엄격히 타격하며 근시예방통제제품과 서비스품질을 엄격히 통제하고 시력모니터링데터의 안전관리를 엄격히 하며 시력검사와 관련 서비스감독검사를 엄격히 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권익을 착실히 보호해야 한다.
통지에서는 각지는 중소학생 유아 시력모니터링서비스보장을 강화하고 통일적인 모니터링대오를 건립하여 시력모니터링 경비와 설비를 락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조건이 있는 학교가 인공지능, 빅데터 등 기술수단을 통해 시력모니터링작업을 최적화하는 것을 격려한다. 중소학교와 유치원은 시력모니터링결과를 제때에 학부모에게 피드백하고 학부모가 시력이상이 있는 학생과 유아를 데리고 의료위생기구에 가서 가일층 검사하도록 고지하여 조기에 모니터링하고 조기에 발견하며 조기에 조기경보를 내리고 조기에 개입하며 조기에 교정치료하여 근시의 발생과 발전을 통제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