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가 6일 공포한 데터에 의하면 문화관광부 데터쎈터의 추산결과 2024년 청명절 련휴 3일 동안 전국 국내 관광객수는 연인원 1.19억명이였고 비교가능한 경로에 따르면 2019년보다 11.5% 상승했다. 국내 관광객 려행소비는 539.5억원으로 2019년 동시기보다 12.7% 성장했다. 전국 문화관광시장은 안전하고 평온하며 질서 있었다.
청명절 각지는 ‘귀향해 제사 지내기’, ‘영웅선렬 기리기’ 전통을 이어갔는데 산서, 광동, 중경, 사전 등 많은 지역의 홍색관광구가 청명영웅렬사 추모활동을 전개했고 광범한 관광객들은 참관과 관광, 온라인 제사, 테마문화활동 참가 등 각종 방식으로 혁명선렬들을 기리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했다.
자가운전, 자전거려행, 걷기는 명절려행에서 인기있는 방식이였고 단거리려행, 주변려행, 본지역 려행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태안, 조박, 천수, 개봉, 경덕진 등 지역의 관광객 상승폭이 50%를 초과했다. 전국 각지 시정공원, 교외공원, 테마공원, 놀이터, 력사문화거리, 상권, 중점 관광촌마을 등이 관광객고봉을 맞이했고 꽃구경, 야외 산책, 향촌, 캠핑, 음식 등 테마관광 수요가 강했다.
각지에서는 새로운 공공문화 관광혜민활동을 많이 계획했다. 여러 지역에서 교외전문선로, 꽃구경전문선로를 증설하여 명절 출행체험을 풍부히 했다. 무형문화재 체험 등 민속문화활동이 명절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청명절 연학활동이 많은 환영을 받았다. 젊은이들의 봄철 관광에는 보다 많은 국풍요소가 주입되였는바 마면치마, 차 따기, 차 끓이기는 명절관광소비의 새로운 열점이 되였다.
출입경방면에서 청명절 련휴 3일 동안 입경관광객이 연인원 104.1만명, 출경관광객이 연인원 99.2만명으로서 인수가 2019년 동시기 수준에 접근했다. 일본, 태국, 한국 등이 출경려행의 인기목적지로 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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