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먹는다고 하면 일부 녀성들은 고기를 먹으면 살이 찌고 몸매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여 비교적 거부한다. 사실 건강상 녀성분들은 고기 많이 먹는 걸 권장한다!
녀성이 고기를 많이 먹으면 이러한 좋은 점이 있다.
1. 녀성은 남성보다 더 많은 철분을 필요로 한다
<중국주민 식이 영양소 참고 섭취량 2023판>의 권장사항에 따르면 남성과 녀성의 권장 철분 섭취량은 각각 12mg/d 및 18mg/d로 녀성이 남성보다 더 많은 철분을 필요로 함을 알 수 있다. 이는 성인 녀성이 매달 월경이 오고 월경기간 출혈량이 비교적 커 더 많은 철분 축적량이 필요하기때문이다. 육류는 헴철(血红素铁)이 풍부한 식품으로 철분 보충에 있어 흡수률이 비교적 높으며 또 가축 고기의 섭취를 늘리면 빈혈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도 있다.
식단에서 철 결핍은 철 결핍성 빈혈의 위험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사람을 랭담하고 경직되게 하고 현기증, 피로, 창백한 피부로 만들어 정상적인 삶과 일에 영향을 미친다.
2. 고기를 먹지 않으면 비타민 B12가 결핍되기 쉽다.
인체는 비타민 B12를 스스로 합성할 수 없으며 반드시 음식을 통해 얻어야 한다. 식단에서 비타민 B12의 주요 공급원은 육류 및 동물의 내장과 같은 동물성 식품이며 식물에는 비타민 B12가 거의 포함되여 있지 않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 인구에서 비타민 B12의 변연성 결핍의 영향을 받는 비률은 2.5%-26%이며 어린이, 청소년, 로인, 채식주의자 및 가임기 녀성은 결핍 위험이 더 높습니다.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신경계통 문제, 기억력 감퇴, 우울증 및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
3. 고기를 먹으면 근육 손실이 감소된다
육류에는 고품질 단백질이 풍부하고 가축 고기의 단백질 아미노산 조성은 인체의 수요에 비교적 가깝고 활용도가 높다. 고기를 먹지 않거나 충분히 먹지 않으면 단백질 섭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근육 합성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체중 감량 녀성의 경우 고기를 먹지 않으면 근육 손실이 증가하여 신체의 신진대사가 감소하고 면역력에 영향을 미친다.
4. 고기를 먹으면 골절 위험이 감소된다
채식주의자는 육식자에 비해 전골절 위험이 11% 증가하고 비건 채식주의자는 전골절 위험이 50% 증가하며 육식자에 비해 생선, 채식주의자 및 비건 채식주의자는 고관절 골절 위험이 각각 26%, 25% 및 131% 증가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은 고기를 먹는 사람보다 전골절 및 특정 부위의 골절 위험이 더 높다. 특히 갱년기 녀성은 골절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 뼈의 칼슘이 빠르게 손실되여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하고 골절의 위험이 증가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