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투자가 1억원, 년간생산량이 1만톤에 달하는 도문백세향식품유한회사 식물유생산대상이 일전 도문경제개발구와 체결에 성공하여 식품가공단지내에 입주하게 됐다고 17일 도문시발전및개혁국에서 밝혔다.
소개에 의하면 도문백세향식품유한회사는 전통, 록색, 건강을 테마로 식물유 및 조미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주로 가정생활, 식품생산 등 분야에 투입되고있다. 이번에 체결된 식물유생산대상은 부지면적이 3만평방메터에 달하는데 그중 1기 건설은 2만평방메터에 달하고 향후 년간생산가치액 7000만원 이상을 실현할수 있으며 2000만원의 세금을 납부하게 될 전망이다.
최근 몇년간 도문경제개발구에서는 도문시산업기초시설 및 정책적우세를 충분히 리용하여 세원경제를 개발구 대상건설사업의 주요 방향으로 삼고 산업의 전환승격발전을 꾀하고있다. 특히 최근 몇년간 이 개발구에서는 플라스틱, 전자, 식품, 의료건강 등 신흥산업발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했다. 도문경제개발구에서는 또 도문중흥수산물, 길림원동식품, 도문구양공업무역, 도문초목원두제품가공 등 기업들이 기반을 형성한 산업토대에 근거하여 산업의 투자유치를 일층 강화하고 경외로력우세 유치, 기업산업사슬 유치 등 방법으로 기업활성화를 견인하고 식품가공단지건설 템포를 가속화하며 기업의 록색산업 전환발전을 추동하고있다.
연변일보 최복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