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간 골머리를 앓던 수도물 공급문제를 드디여 해결받게 되였습니다. 룡정시정부와 신소제보판공실 사업일군에게 감사드립니다.” 9월 29일, 그토록 고대하던 수도물 공급문제를 해결받은 룡정시 천도사회구역 최성국(73세)할아버지와 주민대표들은 룡정시신소제보판공실을 직접 찾아 사업일군에게 감사패를 전하며 연신 고마움을 표시했다.
룡정시 천도사회구역 뜨락또르공장주택구는 1995년에 건설한 직원주택이다. 2005년, 뜨락또르공장주택구의 수도관시설과 수도물가압기가 파손된 이래 주택구내 총 55개호 주민들은 근 9년간 식수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면서 생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올해 6월, 사회구역주민들의 신소를 접수한 룡정시정부와 신소제보판공실에서는 신속히 조사에 착수하고 직접 주민구에 찾아 해당 문제를 료해하는 한편 적극적으로 시건설국, 수도물공사, 물업관리회사와 조률하여 해결방안을 제정했다.
그리고 올해 9월 22일, 신소제보판공실에서는 정식으로 창신물업관리회사로부터 2만 7780원의 비용을 전달받아 수도물 2차가압기를 설치함으로써 몇년간 골머리를 앓던 사회구역 주민들의 물공급문제를 해결했다.
올해, 룡정시에서는 군중들의 반영이 돌출하고 장기간 루적된 신소제보사건들을 집중적으로 해결하고 시급 주요책임자들이 직접 신소제보사건을 책임지고 보증하여 해결하고 시구역내 제반사업의 건강하고 온정한 발전을 촉진함으로써 군중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올해 6월, 룡정시에서는 “시급 지도자들이 반영이 돌출하고 루적된 신소제보사건을 책임지고 보증하여 해결할데 관한 실시방안”과 “시급 지도자들이 반영이 돌출하고 루적된 신소제보사건을 책임지고 보증하는 관리제도”를 제정했다.
그리고 한가지 사건에 대해 한명의 지도자와 지도소조에서 한가지 방안을 작성해 한번에 틀어쥐여 해결하는 “다섯가지 하나”의 사업방법과 조사, 처리, 독찰, 해결, 신소방문과 사회온정을 보장하는 “여섯가지를 보장”의 신소관리방안을 작성해 군중들이 반영한 신소제보사건의 효과적인 해결을 담보했다.
또한 시에서는 “시급 지도자 신소사건처리 접대시간표”를 작성하고 매일 한명의 시급 지도자를 신소제보판공실에 배치해 군중들이 반영한 의견과 문제를 제때에 료해하고 규정에 따라 차근차근 실속있게 해결했다.
해당 “방안”이 실시된 이래 룡정시 주요책임자들은 적극적으로 군중들의 신소를 접대하고 신소제보사업에 존재하는 문제와 모순을 개선했는데 현재까지 이미 총 17건의 중점사건들을 해결해줌으로써 신소제보사업의 건전하고 규범화한 발전을 추진했다.
연변일보 정문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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