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주당위 선전부와 주공안국에서 공동으로 소집한 소식공개회의에서 전 주 공안부문은 공안분야 관련 신소사업을 일층 혁신하고 법에 의한 신소문제 해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소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공안부문은 신소군중의 합법적권익을 수호하는것을 최종목적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군중이 제기한 합리한 소구를 해결하며 법에 의해 신소사건을 처리하고 엄격한 집법으로 공안부문의 공신력을 제고하겠다고 했다.
또한 신소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법적절차와 신소절차를 구분하고 법적절차를 우선 적용하며 법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사건들을 신소절차로 진일보 보완하겠다고 했다.
현재 공안부문의 신소사업은 일사불란하게 추진되고있으며 주 및 각 현, 시 공안국에서는 군중에게 다양한 신소방법을 선보이고 문제해결에서의 능률을 중요시하며 사건처리 과정을 사회에 공개해 사건처리 결과에 대한 공정성을 보장했다.
그러면서 소구가 있는 군중은 직접 공안부문의 신소창구를 찾아 문제를 반영하거나 신소전화(0433-2242111), 텐센트(腾讯)미니블로그(779129416) 등을 통해 소구를 반영할수 있고 현지 공안국의 영상통화시스템을 통해 상급공안부문에 소구를 반영해 자기의 합법적권익을 수호할수 있다고 했다.
이밖에 주 및 각 현, 시 공안국에서는 국장접대일을 명확히 하고 주요책임자가 직접 군중이 반영한 문제를 접수하고 해결에 나섰다. 각 현, 시 공안국 국장 접대일은 매달 8일, 18일, 28일이고 주공안국 국장 접대일은 매달 10일, 20일이다.
연변일보 리호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