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경제단체
나의카테고리 : 협회활동
국제로동절을 맞으며 연변대학 과학기술학원 최고경영자과정(과기대AMP총동문회 회장 허호윤) 9기(회장 엄승호)에서는 5월 4일 식목(식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식목행사에는 9기 회원들외에도 과기대총동문회 허호윤회장, 림룡춘상무부회장, 축구협회 리덕봉회장 , 14기 회원 등이 참석했다.
9기 엄승호회장은 "과기대를 생명의 숲으로 만들어 그 숲속에서 더 많은 인재들이 용솟음쳐나오길 기대하는 마음에서 식목행사를 조직하게 되였다."고 행사취지를 밝혔다.
회원들은 너도나도 팔을 걷고 나무심기에 나섰다. 10여그루의 큰 소나무와 400여그루의 묘목을 사다심었다. 회원들은 나무를 심는 과정에서 두대의 삽을 분지를 정도로 온 힘을 다해 구덩이를 팠고 옷이 흙투성이 되였지만 심어놓은 나무들을 보며 저마다 뿌뜻해 했다.
과기대총동문회 허호윤회장은 "9기에서 이같은 뜻깊은 행사를 조직한데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나무는 우리에게 산소를 공급해주고 주위의 공기를 맑게 해준다면 과기대는 우리에게 지식이라는 '정신적식량'을 공급해준다. 이런 과기대를 푸른 숲으로 만드는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 아닐수 없다."며 식목행사는 오늘뿐만 아니리 금후에도 지속될것이라고 말했다.
9기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한다거나 손수 만든 음식을 고아원에 전달하는 등 다양한 의미있는 행사를 펼쳐온것으로 알려졌다.
조그로미디어 문야기자
파일 [ 19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