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청현은 정무봉사의 ‘방문 감소, 시간 감소, 서류 감소’ 사업을 적극 추진하면서 인민이 만족해하는 ‘봉사메뉴’를 제정하여 전 현 경영환경의 승격을 추동하고 최적화를 실현했다.
왕청현에서는 ‘1회 방문 처리’ 봉사리념을 깊이 관철하고 선진지역 경험을 학습하면서 방문차수를 줄이는 것을 통해 기업, 대중들의 만족도와 취득감을 향상시켰다. 지금 왕청현정무봉사 항목에 도합 1612가지 사항이 있는데 ‘방문이 필요하지 않거나 1회 방문 처리’ 사항이 1598가지로 그 비률이 99.13%에 달했고 ‘방문 감소’ 비률을 25.35% 향상시켰다.
왕청현에서는 또 기업, 대중들의 시각에 초점을 맞추고 전 현 관련 부문들을 조직해 심사비준 기한을 줄이고 처리률을 제고시켰다. 현재까지 전 현적으로 즉석 처리한 사건이 757건, 처리률이 46.9%에 달했고 심사비준 기한 단축 사항 비률이 75%에 달했다.
이 현에서는 또 전 과정 심사비준 시스템을 통해 정무봉사 사항을 접수할 때 시스템에서 서류를 발송하는 방식으로 자료공유를 실현함으로써 기업 및 대중들이 일처리를 위해 제공하는 서류를 줄였다. 현재 전 현 21개 부문은 도합 676개 사항에서 신분증, 영업허가증, 회사규장제도 등 세가지 서류의 감면을 실현했으며 7월부터 정식으로 ‘서류부족 접수 및 고지승낙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일처리 과정에서 제출하는 자료를 감소시키고 대중과 기업이 더욱 빠르고 더욱 편리하게 사무를 처리하도록 했다.
정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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