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수청산이 곧 금산은산’이라는 생태발전리념을 깊이있게 실천하기 위해 올 들어 왕청림업분회사는 다양한 조치로 삼림봉쇄 방목금지(封山禁牧) 제반 사업을 참답게 시달함으로써 단계성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삼림봉쇄 방목금지 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린 회사에서는 삼림자원 관리사업 회의를 열고 해당 사업을 전면 포치했으며 왕청국유림업관리분국과 함께 ‘삼림봉쇄 방목금지 사업방안’을 발부, 사업지도소조를 내오고 사업직책을 명확히 하고 일터책임을 시달함으로써 ‘총림장이 총 책임을 지고 관할지도자가 시달을 책임지며 책임부문이 독찰을 강화하고 책임단위가 순찰을 중시하는’ 사업기제를 형성했다.
이 회사에는 선전란을 설치하고 포스터를 붙이며 촌과 주민호를 찾아 선전하는 등 방식을 통해 국가의 관련 생태보호 방안, 정책과 규정을 선전하는 등 삼림봉쇄 방목금지 선전교양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함으로써 해당 정책이 주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했다. 또한 원천제보기제를 건립하고 제보전화를 사회에 공개함으로써 대중의 감독을 접수했다. 규률검사위원회와 독찰판공실은 은밀한 방문 방식으로 전반 과정을 감독하고 대중의 제보와 신고를 제때에 접수했으며 해당 사업에 대한 규률집행 감독문책을 강화했다. 림장과 관할구내 사육호는 ‘삼림봉쇄 방목금지 협의서’를 체결했고 삼림관할보호대대는 주요 삼림진입구 도로에 이동란간을 설치하고 24시간 당직검사를 실시함으로써 규정위반 차량의 관할구내 진입을 단속했다.
회사에서는 림장제 사업을 수단으로 하면서 격자화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린근 촌툰 책임자를 명예림장으로 초빙하여 농림 공동 건설을 추진하고 방목금지 사업을 공동 추진했다. 기층림장 지도부성원과 호림원이 매일 입산하여 스마트 순라보호시스템과 림장제 격자망, 순라원, 순라사업을 결부해 일체화한 순라보호를 진행하고 수시로 상급에 보고함으로써 관할구내 방목정황에 대한 전면 실사를 확보했다. 또한 동북호랑이표범국가공원관리국의 ‘우주-지상-공중 통합모니터링’ 검측시스템에 의거해 전문성을 띤 조사실사 사업을 벌리기도 했다.
이 회사에서는 삼림봉쇄 방목금지 단계성 사업의 감독검사 강도를 높이고 해당 사업에 관한 제시서를 발부했으며 왕청주재 성림업초원국 사무처, 국유림관리분국 림정처와 함께 림장 종업원의 황소가 산에 오르는 문제를 조정하여 해결했다. 삼림봉쇄 방목금지 사업을 소홀히 하는 단위에는 림장제사업 독촉처리서 및 경고서를 발부하고 입산방목 현상이 자주 나타나는 지역은 격자화관리체계에 따라 순찰강도를 높이고 순찰차수를 증가했다.
알아본 데 따르면 현재까지 이 회사는 도합 역외황소운수차량 35대, 황소 587마리 방목을 제지시켰다.
정무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