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강신문=하얼빈)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유망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에 직접적이고 공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코리아 패션 비즈니스 센터'를 중국 상하이에 최근 개관했다.
한국패션저널에 따르면 지난 8월 28일 개최된 개관 기념식에는 원대연 회장과 쇼룸 입점 브랜드 대표, 현지 한국 정부 유관기관 및 중국 바이어, 미디어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해 센터 라운딩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 센터는 중국 진출 희망 및 중국 사업을 확장시키려는 한국내 패션 기업을 위한 행정 지원 업무와 함께 수주 비즈니스를 위한 쇼룸이 운영되고 있다.
이 센터의 쇼룸에는 엠케이트렌드 '버커루', 위비스 '지센', 제시앤코 '제시뉴욕', 혜성어패럴 '도은바이도은', 린에스제이 '몬테밀라노', 엣뮤코리아 '서영수.씨', 엔와이 '이나연' 등 중국 진출 유망 브랜드 7개사가 입점 돼 있다.
이번 개관식에는 중국 주요 백화점 유통 바이어 및 프레스 30여명이 참석해 수주 상담 및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졌다. 특히 상하이 상권 최고의 쇼핑센터인 대형 쇼핑몰 쉬자후이상청(광후이광장) 종펑 부회장, 한국내 여러 브랜드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및 유통망 확장을 이룬 중국 정영복장유한공사와 중국천룡그룹이 참석,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도은바이도은은 9만 달러 수주 실적을 올렸으며, 몬테밀라노 역시 중국내 매장 추가 오픈 기회를 잡았다.
한국패션협회는 향후 중국 진출 및 확대를 희망하는 패션 브랜드에 실질적인 중국 진출의 교두보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바이어 유치, 판매활동 지원, 브랜드 쇼룸 운영을 통한 세일즈 지원 등의 마케팅 지원과 법인 설립, 상표 등록, 지적재산권 상담, 중국 현지 시장 동향 정보 제공 등의 행정 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는 상하이 센터를 시작으로 베이징, 광저우 등 중국 주요지역에 거점을 마련해 한국 패션 기업이 중국 패션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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