曼德勒山、皇城和与皇家相关的寺庙都在曼德勒市中心以北。曼德勒市中心以南有一处寺庙叫摩诃牟尼佛塔,它是缅甸最著名的朝圣地之一。相传在佛祖释迦牟尼一生中共造了五尊真身佛像,两座在印度,两座在天国,第五座就是在摩诃牟尼神庙中的这尊佛像。摩诃牟尼佛像是释迦牟尼亲自开光的。佛像是从缅甸的阿拉坎国(Arakan)的达雅瓦底城(Dhanyawadi)请来的。 。。。。。。。。。。。。。。。。。。
마하무니 파고다 2500년전 현재 방글라데시 지역의 딘야와디왕국의 산다 뚜리야왕이 고타마 싯다르타가 부처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만나 불교의 가르침을 배우고자 소식을 전해들은 부처님께서는 친히 500명의 제자들을 거느리고 일주일간 설법을 하는 계기가 되였다. 왕은 그 보답으로 높이 3.8메터의 황동부처상인 마하무니불상을 만들어 뜨리고께 언덕에 모셔놓았다. 하지만 ....
꽁바웅왕조가 1784년 라카인지방을 침략하여 빼앗았는데 보도퍼야왕이 수천명의 사람들을 동원하여 만달레이로 가져왔다. 옮겨올때 54번 캠프를 설치하고 138개산을 넘어 1785년 5월 사가잉 언덕에 도착. 왕이 직접 그곳으로 가서 현재의 위치로 가져왔다. 불상에 미얀마인들이 부착한 금박의 두께만 15센치메터, 무게가 12톤이 넘으며 기부한 각종 보석들의 가치는 이루 헤아릴수가 없다고 한다.
이 불상은 현재까지 부처님이 형상과 가장 가까운 불상으로서 그 장엄함과 숭고함을 불상과 마주하면 피부와 마음으로 느낄수가 있어 미얀마인들이 가장 신성시하는 성지로 늘 와서 순례를 하는 곳이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26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