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폭만 1.7m' 황금볏과일박쥐 실화?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3월26일 08시14분 조회:806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날개폭만 최대 1.7m에 이르는 대형 박쥐인 '황금볏과일박쥐' 실존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집에 왔더니 배트맨이 있었다"는 제목과 함께 사람만 한 대형 박쥐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 속 박쥐는 처마 밑 목재 골조를 발로 움켜쥔 채 매달려 있다.
사진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진짜 박쥐인가", "합성으로 만든 것 아닌가요", "사람이 분장한 것 같은데" 등 사진의 실제 여부를 두고 의심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 속 박쥐는 큰박쥐과에 속하는 '황금볏과일박쥐'로, 동물학에서 알려진 모든 포유류를 설명하는 표준서 '윌슨과 리더의 세계의 포유류 종'에 따르면 이 박쥐는 날개폭이 1.5~1.7m, 몸무게는 0.7~1.2 kg 에 달해 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 중 하나다.
황금볏과일박쥐는 필리핀 숲에 제한적으로 분포하며, 대부분 해수면부터 해발 1100m 사이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람에게 비적대적이며 과일을 먹는 과식성 박쥐다. 오히려 최근에는 밀렵과 숲 파괴 때문에 멸종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