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 유산균, 식전 or 식후 언제 먹어야 효과적?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0월11일 09시06분 조회:1068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 /사진='내몸사용설명서' 방송캡처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알려진 LGG 유산균. MBN '엄지의 제왕'에 방송된 LGG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라는 뜻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의 유해균을 없애주고 이익균을 장까지 도달하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에 몸에 남아있는 독소도 제거해 준다. 프로바이오틱스에는 면역 활성과 소화관 내 균총 개선에 효과가 있는 균주 2종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중 하나가 바로 LGG 유산균인 것으로 알려졌다.
3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대표 균주인 LGG 의 경우 일본 도호쿠대학 이토 교수에 따르면 세포와 조직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되어 있어서 소장내 부착성을 높여 장 안에 잘 정착이 된다고 알려졌다.
유산균에는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는 내산성, 내담즙성이 강하면서 각각 소장, 대장, 위장 면역에 효능이 있는 LGG, BB- 12, LA- 5 균주가 담겨있다.
한편 유사균은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공복에 먹어야 한다면 물을 한 컵 마신 뒤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