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을 앞두고 감기에 걸려 마을 진찰실로 갔다. 의사는 요즘 진찰실에는 감기에 걸려 오는 환자들이 많다고 했다. 나는 의사의 말씀을 들으면서 며칠전만 하여도 핵산검사를 할때에는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지 않았는데 핵산검사를 하지않고 규제를 풀자 불세로 감기환자들이 부쩍 늘어난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사실대로 말하여 나는 감기에 대하여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다. 오히려 일년에 한 두번 감기를 하는것이 내 건강 노하우라고 여겨왔다.
내가 점적 주사를 맞고 있는데 옆에서 점적주사를 다 맞고난 할머니 한분이 의사한테 이런 말을 했다.
“의사님 한테 한가지 묻겠습니다. 웬일인 이 몇년간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있습니다. 밤시간이 어찌도 지루한지 모르겠습니다. 하루에 두 시간이라도 푹 잦으면 좋겠는데, 선생님께서 잠을 잘 자게 하는 치료방법이 따로 있는지요.”
“의학상식에 의하면 년세가 70이 넘은 로인님들의 90프로가 불면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아유, 그렇게 많은 분들이 나와 같이 불면증에 고생 하는줄 몰랐네요. 선생님을 믿고 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불면증을 치료할수 있나요.”
“의학상에서는 불면증 환자들에게 수면제 약을 쓰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면제를 사용하면 불면증을 다소 해결할수 있으나 자주사용하면 부작용을 일을 킬수 있습니다. 나한테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수있는 중약 처방이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그 중약을 써볼 의향이 있으며 처방을 써 드리겠습니다.”
“그럼 중약을 써 보겠습니다. 중약을 쓰려면 대략 시간이 얼마 걸립니까?”
“대략 3개월 내지 6개월을 써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6개월 후에나 효과가 나타난다구요!”
“불면증은 로인성 질환이기 때문에 너무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불면증을 치료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입니다. 어머니께서 한번 엉뚱한 일, 잡생각을 버리고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십시오. 나에게 온 불면증도 나를 하루라도 산 사람으로 오래 살라고 하는 축복이라고 생각 해 보십시요 그럼 스스로 불면증이 치유될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될것을 가지고 그랬네요. 선생님의 약처방과 선생님의 하신 말씀대로 마음 가짐을 한번 바꾸어 보겠습니다.”
나는 두분의 대화를 들으면서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책과 위신을 통하여 보면 로인 장수비결의 첫째 조건이 모두다 마음 가짐을 옳게 가지고 잠을 잘 자는 것이라 했다. 특히 로인들은 하루에 6-7시간을 자도 수면시간이 충족하다고 했다. 건강 장수한 로인들이 내놓은 장수비결이 하나가 잠을 잘 자는 것이라 하였다.
잠을 잘 자면 건강 장수 할수 있다는 도리를 누구도 뻔히 알면서도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불면증은 보편성을 띠고 있는 로인성 질환으로 치유하기 힘든 난리성 질환으로 되고 있다.
나는 의사도 과학자도 아니기에 발언권이 없다. 하지만 입가진 자로서 한마디 하겠다. 내 생각에는 세상일 모두가 이중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순을 내포하고 있다. 오늘 내가 들은 말도 그렇다. 로인성 질환인 불면증을 대함에 있어서 두가지로 생각해 보자. 단순히 치료하기 힘든 병이라고 하기보다 의사가 말한대로 생각을 바꾸어 보자. 불면증이 나를 못살게 구는 질병이 아니라 하루라도, 한시간이라도 깊은 턴널을 나와 밝은 날을 더 보라는 축복이라고 생각 한다면 스스로 불면증도 해소 될것이 아니겠는가...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