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말:
근년에 필자는 105세(일본의 세이로카 국제병원 원장 히노하라 시게아키)현역의사가 죽기전에 꼭 남기고 싶다는 말을 묶은 책 “앞으로도 살아갈 당신에게”를 인생필독서로 읽고 있다.
이 책은 히노하라 시게아키가 쓴 많은 책중에서 죽음을 앞두고 어느분의 인터부에 응해 꼭 한 달을 거쳐 36 개 물음에 화답한 내용을 “앞으로도 살아갈 당신에게”로 정리한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필자는 책의 구구절절에 푹 빠져 들면서 단 한 분이라도 더 많은 독자들과 함께 공유하고저 오늘부터 36개 질문을 기를 나누어 추려서 올린다.
필자는 올리는 글의 순서를 36번부터 거꾸로 시작함을 알린다.
ㅡ편자 문: 선생님이 생각하는 “훌륭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답: 훌륭한 사람이란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것을 반짝반짝 빛내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남을 위해 바칠 수 있는 사람이다.
우리는 돈, 지위, 명예, 자동차. 보석...을 손에 잡았을 때 일종의 행복감, 만족감을 주는 것을 추구하며 살고 있다. 그런데 그런 것들은 없어질 때는 한 번에 없어진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그런 것들을 쫓으며 살고 있다.
눈에 보임으로써 보이지 않게 되는 소중한 것들이 많다.
사실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에서 우리에게 행복을 주고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생명에 감사하고 남을 위해 시간을 쓸 줄아는 사람, 손에 넣은 돈도 남을 위해 바칠수 있는 사람, 나는 그런 사람이 진짜 훌륭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획득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것을 어떻게 사용할가는 그 사용법에 따라서 진정한 훌륭함, 즉 인생의 풍요가 정해진다.
/오기활
2024년 10월 15일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