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천연쉘(Shale)가스 개발과 경제적인 입지를 설명을 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세계 곳곳에서 쉘 가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산업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는 때 입니다. 쉘 가스에 관한 자료는 수개월전에 올린 글을 보시면서 참고 하시고 우연한 기회에 에너지 개발 관련 책자에 중국 쉘가스 개발 현황이 나와 사진과 저 개인적 생각의 글을 올려 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노랑색 부분은 지금 쉘가스 개발에 착수한 지역입니다. 사진에 나와 있듣이 요녕성 그리고 흑룡강성을 주측으로 개발에 착수를 했습니다. 또한 붉은 색 선은 축출한 가스를 운송하는 파이프 연결입니다. 사진으로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생각으로 붉은색 가스 배관은 연길시 까지 연결됬다고 가정하에 저의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저가 그전에 글에 말했듯이 쉘(Shale)가스의 근본인 요모혈암 층은 중국내에서도 길림성이 가장 많이 보유한걸로 과학과 에너지 관련 책자에 나와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아시다 시피 흑룡강성과 요녕성에서 길림성보다 먼저 개발에 착수를 한것처럼 보입니다. 가스 개발은 단지 저렴한가격에 가스를 쓴다는것 이외에도 더 많은 부가가치(인푸라)를 만들수 있는 사업 입니다. 단적인 예로 보면 가스 개발에 필요한 인력, 개발에 필요한 공구, 개발후 가스 정재작업에 필요한 정제공장 등등 이루 말할수 없는 부가가치를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고급인력과 정밀한 생산품을 만들 공장들이 주위에 자연스럽게 들어 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스 개발을 위한 기술력때문에 외국 기업들이 줄이어 들어 옵니다. 가장 큰 돈이 들어가는 가스운송 배관까지 연결된 지금 이시점에 길림성은 한발 물러선 자세로만 있는것 같아 아타까운 생각이 들어 글을 올려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