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문학
나의카테고리 : 보물 + 뒷간
커피 종류, 카페 커피메뉴 종류 대한민국은 커피 열풍, 카페 열풍이 불고 있다고 말을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언제부터인가 하루에 한 잔 이상씩 커피를 마시게 되었고, 사람과의 만남은 대부분 커피 전문점에서 만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커피를 좋아하고 즐겨 마신다면 커피의 종류와 맛을 알고 드시는 것이 어떨까요?
커피 종류 최근에는 여러나라에서 교배를 하여 교배종을 만들거나 해서 다양한 잡종 커피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생산되는 커피도 다르고, 각기 다른 맛과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
그러나 잡종보다는 크게 3종류만 알아두셔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브라질,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에티오피아, 엘셀바도르, 과테말라, 자메이카, 코스타리카, 멕시코 등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의 나라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종은 남미에서 대부분 생산되고, 남동아시아 지역에서는 로부스타가 주로 생산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쓴 맛이 그대로 느껴지지만, 커피의 진정한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에스프레소를 마셔봐야 한답니다.
기호에 따라서 시럽(설탕)을 넣어서 마시는 커피로 가장 즐겨 마시는 커피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 커피에 여러 가지 시럽 즉, 모카, 녹차 등 첨가한 시럽에 따라서 메뉴의 이름도 조금 달라지지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커피인데, 쓴 맛의 커피를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생크림이 올려져 있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은은한 커피 향이 일품이며,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커피 메뉴입니다. 일품인 메뉴입니다. 커피를 즐겨 마시지 않는 분들도 좋아하는 메뉴 중에 하나이지요.
그러나 너무 달 수 있기 때문에 단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우유의 양을 줄여서 밀도가 낮은 거품 즉 촘촘한 거품을 가득 넣은 커피입니다.
커피와 우유가 기본이며, 카페라떼보다는 더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메리카노 커피 위에 휘핑 크림을 가득 올린 커피로 부드러운 아메리카노의 뜨거움과 생크림의 차가움이
조화를 이룬 커피입니다. 달콤한 맛으로 휘핑크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자신의 기호에 맞는 커피를 잘 선택하여 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커피에 우유가 들어가서 만들어지는 메뉴가 많이 있는데, 우유를 먹으면 속이 안좋거나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꼭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커피 전문점에 따라서 우유 대신에 두유를 넣어달라고 부탁하면 그렇게 만들어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