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太田이 大田으로 바뀌게 된 역사의 진실 *
헌법재판소는 몇해 전에 행정도시특별법 위헌에 대한
헌법소원에 대해 각하 결정을 내렸다.
현대경제연구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태전이'미래에 뜰도시 1위'에
선정되었다.
어디 이 뿐만이겠는가? 충청권의 핵심요지인 태전이
앞으로 새로운 수도가 된다는 예언들이 많이 있다.
이것은 신행정수도의 충청권이전으로 점점 현실화되고 있다.
충청권으로 신행정수도를 이전하는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했다는 것은
지난 역사적 사실로 미루어 해석해보면, 수도가 될 땅의 운수(地運)가
이미 서울을 떠나 새로운 곳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곧 새로운 역사의 장이 열렸다는 뜻이 되고
그에 걸맞는 새로운 인물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것이 된다.
지금은 100만이 넘는 많은 사람들이 살며 정부 제 3청사가 들어와 있는
큰 도시이지만 본래 태전은 사람이 거의 살지 않던 곳이었다.
역사의 기록에 의하면 조선 말기까지도 태전은
리(里)단위의 행정구역으로조차 발전하지 못하였고,
시내 중심을 흐르는 천(川) 주위로 콩을 많이 경작하여
콩밭 혹은 한밭으로 불리던 곳이었다.
이것은 태전이 지기(地氣)가 발음 되지 않은 채
창조의 생명력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원시의 싱싱한 땅임을 의미한다.
태전이 역사의 무대에 등장하게 된 것은
1901년 경부선 철도가 건설되고 이곳에 역(驛)이 생기면서 부터였다.
1904년 11월 경부선 철도의 개통을 알리는 대한 매일신보와 황성신문의
기사에 태전(太田)이라는 지명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이후 모든 공식자료(대한제국 정부의 공식문서)에
이곳 콩밭, 한밭의 공식 지명이 태전으로 기재되었다.
태(太)에는 콩 태, 클 태의 의미가 함께 내포되어 있기 때문에,
태전(太田) 이라는 지명은 콩밭과 한밭의 의미를
다 충족시킬수 있는 지명이다.
'한밭' 의 '한'은 크다, 밝다, 동쫑, 하나, 처음 등의
많은 뜻을 가지고 있으며, '太田'의 '太'는 이러한 '한'의 의미와
'콩'의 의미를 함께 아우르고 있다.
그러면 이와 같이 태전으로 불리던 지명이
대전으로 바뀌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인가?
한일합방 되기 한 해 전인 1909년 1월의 일이다.
당시 순종황제를 호종하여 이곳을 지나던 이등박문이,
태전의 지세(地勢)와 이름을 보고는 그 자리에서 아랫사람에게
"차라리 태전이라는 지명을 바꾸어 대전이라고 부르는 것이 좋겠다" 고
지시를 내렸다.
이렇게 이름을 고쳐 부르게 한 것은 민족정기를 말살하기 위하여
금수강산 곳곳의 혈자리에다 쇠말뚝을 박거나
경복궁 앞에 '日'자 모양의 조선 총독부 건물을 지은 것과
동일한 맥락이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왜 이등박문은 태전을 대전이라 부르게 했던 것일까?
민족정기 말살의 원흉, 이또오 히로부미(이등박문)
한마디로 이름을 왜곡시킴으로써 그 지세를 꺾고
나아가 지기를 받는 조선 사람의 기운을 제어하고자 함이었다.
그럼 왜 그토록 글자에 매달리는가에 대한 의혹이 일어날 수 있다.
말의 힘과 그에 따른 파급효과의 에너지는 생각보다 크고 무서운 것이다.
그것은 파동 즉 소리와 심리의 효과가
대상에 미치는 영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장안의 화제가 되었던 『물은 답을 알고 있다』(에모또 마사루) 책을 보면
소리와 상념의 위력에 대한 놀라운 결과를 볼 수 있다.
즉 '바보'라 부르면 물의 결정이 비참하게 찌그러져 나온다는 것이다.
반대로 '사랑해'라는 소리에 대한 반응은
아름다운 육각형의 물결정으로 나타난다.
하물며 물에 대한 반응도 이러할진대 만일 사람의 이름을
'개똥이'라 부르면 어떨까?
그 사람은 아마도 한 평생 개똥이라는 이름에 대한 굴레 속에서
마음에 큰 고통과 한을 품고 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땅도 살아있는 영체(靈體)이다.
그 땅 속에 숨겨진의 지기(地氣)가 제대로 발동하려면
이제부터라도 태전이라 정명(正名)해야 한다.
물론 우리나라 산천의 왜곡된 이름들도
조속히 되찾아야 할 것이다.
(太)자를 대(大)자로 고쳐 부르는 것이 어떻게하여
그 지세가 꺾이게 되는 것인가?
보통사람들이 생각하기에 태(太)자나 대(大)자가
모두 크다는 의미에서 같은 뜻이 아닌가 하고 단순히 생각한다.
그러나 太田과 大田의 의미는 전혀 다르다.
大田이란 단순히 작은 밭이라는 말의 반대 개념인
큰 밭이라는 의미뿐이지만,
太田은 실로 무궁한 뜻을 나타낸다.
설문해자(說文解字)에 이르기를
大자는 사람이 머리와 두 팔과 두 다리를 벌리고 서 있는
형상이라고 했다.
그런데 太자는 大자에다 점을 찍은 글자이다.
이 태자의 점은 무엇인가?
그것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창조의 기능을 담당하는
생식기를 상징하는 것이다.
따라서 太는 大와 그 의미가 근본적으로 다른 것이다.
◆ 太자의 의미를 살펴본다.
[1]太는 창조성을 상징한다.
따라서 처음, 시작, 비롯한다는 의미가 있다.
이러한 태자의 의미로 인해 새로운 왕조를 시작한 첫임금을
태조(太祖)라고 부르며,
시간이 시작된 첫 순간을 태초(太初)라고 부르는 것이다.
또한 음양으로 되어있는 우주 삼라만상을 낳은 자리를
태극(太極) 이라고 부른다.
[2] 太는 성장이 정지된 大와는 달리 무한히 커져가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더 나아가 더 이상 클 수 없는 가장 크고 지존(至尊)하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임금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오를 아들을 태자(太子)라고 부르며,
왕위를 물려주고 생존해 있는 임금을 태왕(太王) 혹은
태상왕(太上王)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가장 지존하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것이다.
따라서 太자는 가장 작거나 가장 큰 데에 걸림이 없으며,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커나가는 과정은 물론 가장 커버린
궁극의 경지도 내포되고 있다.
이러한 태자에 만물 창조의 모태가 되는 밭(田)이라는 글자가 결합될 때
두 글자는 비로소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게 된다.
태전(太田)이란 바로 새로운 문명과 새로운 우주역사가 시작되는
지극히 성스러운 땅이며,
바로 그러한 지기(地氣)를 갈무리하고 있는 곳이라는 의미이다.
비록 일제에 의해 이름이 강제로 바뀌었으나
8.15광복 초기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태전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해방 후 일제가 물러갔지만
태전의 지명은 본래대로 회복되지 못하고 오늘에 이르고 있다.
◆ 태전'에 대한 예언 모음 ◆
대전의 옛 지명은 태전(太田)이다.
그리고 백두대간에서 갈려져 나간 금남정맥과
금강이 산태극(山太極) 수태극(水太極)을 이룬
중심 땅이 바로 대전이다.
이중환의 [택리지]에도 계룡산 아래의 유성, 진잠, 회덕 주변일대 즉,
현재의 대전을 우리나라 최고의 도읍지로 꼽고 있으며,
현재 수많은 풍수가들도 다가오는 시대의 새로운 수도가 되는 곳은
대전이라고 하는 데는 의견이 일치한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비결서에 나오는 '田'에 대해서 궁금해하고 있다.
'밭전田'은 '마음밭心田'이나 '단전丹田'이 아니라 실제로 지명(地名)을 말합니다.
아래의 지리에 대한 비결서의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설총결 일부]
艮地 太田
龍華園에 三十六宮皆朝恩이라.
- 간방(한국)의 태전은 용화 낙원의 중심지라.
세계만국(36궁)이 그 은혜를 조회하리라.
[정감록의 일부]
살아자수(殺我者誰)오 소두무족(小頭無足)이 신부지(神不知)라.
활아자수(活我者誰)오 사답칠두락(寺沓七斗洛)에
부금(浮金)은 냉금(冷金)하니 종금(從金)하라.
엄택곡부(奄宅曲阜)라. 삼인일석(三人一夕)은
이재전전(利在田田)하니 도하지(道下止)하라.
- 이재전전(利在田田)은 진리가 매듭지어지는 구원의 도가 태전(太田)에 있으니
그 도에서 머물러 구원을 받으라(道下止)는 소식이다.
[태전가사]
송송가가(松松家家)지낸 후에
이재전전(利在田田) 밭을 갈아,
안태전(安太田)을 많이 갈아,
궁을궁을(弓乙弓乙) 때가 오니 어느 밭에 가잔말가.
- (지난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에서 살아나는 법방인 송송가가 후에),
앞으로 궁궁을을의 때에는 태전에서 살아나는 법방이 나온다는 뜻.
[격암유록]
利在田田 陰陽田 二人 太田 水田穀 天牛耕田 田田
大難全世人心洶洶하니 入田券 얻기가 極難구나. (격암유록 전전가)
- 가을 대개벽기에 태전에서 출세하는 두 사람이 인간추수를 하며,
전세계 사람들의 인심이 흉흉할 그때에는
태전에 들어가는 입전권을 얻기가 지극히 어렵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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