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문학
나의카테고리 : 보물 + 뒷간
피아노 의자에 등받이가 없는 이유는 피아노 의자에 등받이가 있으면 우선 연주하기가 불편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아노의 구조를 보면 피아노는 건번 악기로, 가로로 길고 피아노 연주자들은 왼쪽 오른쪽으로 몸을 움직이면서 연주 하므로, 왼쪽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 때 허리를 돌리거나 몸을 움직이는 일이 많답니다.
그런데 의자에 등받이가 있다면 손을 옮길 때 등받이에 팔꿈치가 부딪힐수 있기 때문에 피아노 의자는 등받이가 없는 것입니다.
또한 피아노 연주자들은 손가락으로 연주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온몸으로 연주를 한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연주를 하다 보면 몸을 조금씩 움직이게 되는데, 이것을 가르켜 흔히 음을 탄다고 합니다.
고정된 자세에서 연주를 하면 아무래도 좋은 연주를 할 수 없기 대문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피아노 의자는 등받이가 없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1.피아노 의자에 등받이가 있으면 우선 연주하기가 불편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릴수 있다고 합니다.
2.피아노의 구조를 보면 피아노는 건반 악기로 가로로 깁니다.
3.피아노 연주자들은 왼쪽.오른쪽으로 몸을 움직이면서 연주 하므로.
왼쪽.오른쪽 방향을 틀때 허리를 돌리거나 몸을 움직이는 일이 많습니다.
4.그런데 의자에 등받이가 있다면 굉장히 불편해질수 있습니다.
5.손을 옮길때 등받이에 팔꿈치가 부딪칠수도 있으므로 피아노 의자는 등받이가 없습니다.
6.피아노 연주자들은 손가락으로 연주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온몸으로 연주를 합니다.
7.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연주를 하다보면 몸을 조금씩 움직이게 되는데 흔히 음을 탄다고 합니다.
8.고정된 자세에서 연주를 하게 된다면 좋은 연주를 할수 없는 경우가 많아 피아노 의자는 등받이가 없다고 합니다.
- 잘 해결되시길 바라고. 좋은 하루 되세요^^
피아노는 손으로 연주하면서 몸이 보조하면서
마음을 다해 영혼의 소리를 낼수 있습니다.
그러니 편안한 등받이는 마음이 편안한 쪽으로
안주해 버립니다.
피아노 의자는 왜 등받이가 없나요?
- 피아노 의자에 등받이가 있으면 우선 연주하기가 불편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피아노의 구조를 한번 잘 생각해 보세요.
피아노는 건번 악기로, 가로로 길어요. 피아노 연주자들은 왼쪽 오른쪽으로 몸을 움직이면서 연주 하므로, 왼쪽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 때 허리를 돌리거나 몸을 움직이는 일이 많지요.
그런데 의자에 등받이가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굉장히 불편 하겠지요?
손을 옮길 때 등받이에 팔꿈치가 부딪힐수 있고요. 이런 이유 때문에 피아노 의자는 등받이가 없답니다.
또한 피아노 연주자들은 손가락으로 연주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온몸으로 연주를 한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연주를 하다 보면 몸을 조금씩 움직이게 되는데, 이것을 가르켜 흔히 음을 탄다고 해요. 고정된 자세에서 연주를 하면 아무래도 좋은 연주를 할 수 없어요. 그래서 피아노 의자는 등받이가 없는 거랍니다.
피아노 의자가 등받이가 없는 이유는 피아노의 구조와 피아노가 악기라는 점과 관련이 있다고 해요
피아노는 건반악기로서 가로로 긴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피아노 의자에 등받이가 있다면 연주자가 현재 치고 있는 것과 거리가 있는 위치의 건반을 칠때 불편함과 함께 연주의 그루브감을 해쳐서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해요
방향을 틀때 허리를 돌리거나 손을 옮길때 부딪칠수도 있다고 해요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