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콕토 까르띠에 트리니티 반지
트리니티 세개의 고리에는 사소하지만 꼭 필요한 사물을 하나의 상징, 존경의 대상, 영원한 젊음의 표상으로 완전히 같은 크기의 3개의 링을 서로 짜 맞추고 하나의 형태 속에 융합돼있다.
누구도 생각해내지 못한 독창적인 트리니티
그 곳에서 완벽한 삼위일체의 구조가 탄생했다.
트리니티의 탄생에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예술가 중 한 명인 장 콕토가 관련되어 있다.
그는 시, 영화, 그림 그 외에 수많은 장르에 걸쳐 다채로운 재능을 발휘했다.
( 콕토에 대해 비판적인 시선을 던진 비평가들은 그가 그 많은 예술 장르에 개입했지만 실상 그 어떤 영역에서도 최고의 지위를 누리지 못한 점을 지적하면서 그를 가르켜 20세기 최후의 딜레탕트 정도로 치부해버리곤 했다. -씨네21)
1924년 친구이기도 했던 콕토에게 선물을 하기위해 루이 까르티에는 지금까지 누구도 본 적없는 상품을 디자인 한다. 그 곳이 트리니티 링이었다.
어떤 글에서는 장 콕토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위해 트리니티 디자인을 의뢰했다고 하는데, 어찌되었든 장 콕토가 트리니티 반지와 연관이 있는 건 사실이다.
그는 트리니티 반지를 새끼 손가락에 착용하고 다녔다.
숫자 3은 모든 문명에 있어서 성스로운 숫자이며, 카바라에서눈 신체와 정신과 혼, 도쿄에서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다.
2년전 결혼 반지를 트리니티로 했었다. 독특한 디자인이 다른 어떤 반지 보다도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누구에 의해,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는 장 콕토 자화상을 공부하다가 알게되었는데, 오늘따라 반지가 너무 다르게 보인다.
마지막으로 그의 시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