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기타
나의카테고리 : 생활속의 심리학
“우리 남편은 하나에 집중하면 다른 건 신경도 안써요. 제 기분이 안 좋을 때는 눈치로 좀 알아차려야지... 계속 자기 할 일만 해요.”
“우리 와이프는 빨래를 해라고 요구하고는 또 설거지를 해라고 명령해요. 정신사납게...”
상담을 하다 보면 이성과의 생각차이로 고민하는 분들을 참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사실 남녀의 차이를 알게 되면 그 고민이 줄어 듭니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저자 존 그레이 (John Gray) 심리학 박사는 남녀가 마치 서로 다른 별에서 온 것 만큼이나 상이하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이 화성남 금성녀의 뇌는 서로 다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남녀의 뇌를 자기공명영상(MRI)을 통해 여자와 남자는 서로 다른 행동 특성을 보인다는 것을 분석해 냈습니다.
▲남자의 뇌(위)와 여자의 뇌(아래) / 이미지: 비즈니스인사이더
분석결과 여자의 뇌는 좌뇌와 우뇌의 연결성이 뛰어난 반면 남자의 뇌는 각각의 뇌에서 보다 집중된 반응이 나타났습니다. 즉 여자의 뇌는 남자의 뇌보다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는데 더 적합하고 반면 남자의 뇌는 한 번에 한 가지의 일에 집중하는데 더 적합하도록 돼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는 TV를 보면서 친구와 통화를 하고 동시에 진공 청소기를 돌리는 일을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남자의 뇌는 지도를 보 등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더 잘 집중하는데 유리합니다.
이런 남녀차이를 받아들이면 연애할 때나 결혼생활에서 조금 더 수월해질 수 있답니다.
자료제공: 심정홀심리상담소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