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문학
나의카테고리 : 보물 + 뒷간
신강에 가면 밥상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낭(위구르족 전통 빵)'이다. 많은 살마들은 '낭'이 발효한 후 구워낸 밀가루 빵인줄로만 알지만 신강 가스현(伽师县) 낭문화산업단지에 가면 들깨낭, 밀크비스켓낭, 백낭, 장미낭, 매운낭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볼 수 있다.
산업단지 책임자 마군(馬軍)의 소개에 따르면 단지에서 생산하는 낭의 종류는 총 126가지, 낭을 굽는 화덕만 402개에 달하며 하루 생산량이 30만개에 달한다. 이 가운데 가스현에만 매일 20만개 팔리고 광동성 불산(佛山), 섬서성 서안(西安)의 직영점에서 하루 4만 장 주문하며 온라인 판매량이 3~5만 장 된다고 한다.
낭문화산업단지는 가스현에서 낭문화 전시, 생산과 가공,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중점 운영하는 산업단지다. 단지는 "낭산업+기능 양성+탈빈곤 취업+관광"의 발전 모식에 따라 낭산업단지 건설을 다그치고 특색 산업과 관광업 발전을 추진함으로써 노동력 취업의 길을 넓히고 군중들을 부유에로 이끌고 있다.
이 곳에서는 취직한 사원들은 정부에서 기능 양성 지원금을 대주며 숙소도 제공한다. 마군은 "단지 내 1200명의 사원 중 696명은 빈곤가정 출신이었으나 현재 모두 가난에서 벗어났다"며 "1인당 월급이 3500위안(한화로 약 59만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